아이오페, 강한 각질제거 보다는 순한 각질 제거 선택해야...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남성들이 각질제거제를 선택할대 강한 것 보다는 순한 것을 선택해야 하며 특히 매일 반복되는 면도 등으로 피보 보습을 더욱 관리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근 아이오페는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 차가 발생하고 있다. 여성들의 대처능력은 뛰어나다. 하지만 남성들은 그렇지 못하다. 자칫 피부는 건조증이나 각질로 인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시기라며 겨울철 남성 스킨케어법을 제시했다.

아이오페는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평균적으로 더 두꺼워 각질이 쌓이기 쉽기 때문에 피부 건조로 인한 트러블을 많이 겪는다. 설령 평소 얼굴에 유분이 많은 타입이라고 해도 겉 보기에는 번들거리지만 속 건조로 인한 당김이 심하게 느껴질 수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남성들이 각질제거제를 선택할대 강한 것 보다는 순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여성과 달리 매일 면도를 해야 하는 남성들의 경우 각질이 축적되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면 쉐이빙을 하는 동안 피부가 상처입고 들뜨기 쉬우므로 무엇보다 수분을 적절하게 채워줄 수 있는 보습케어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모든 스킨케어 단계의 첫 단추인 클렌징부터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비누 사용보다는 찬 바람에 노출이 많은 계절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면서 꼼꼼한 세안과 촉촉한 수분 공급까지 가능한 클렌징 폼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또한 사용하는 화장품의 효과적인 흡수를 위해서는 필요 없는 각질을 탈락시켜 주는 것이 좋은데, 이 때 주의할 점은 즉각적인 효과를 보고자 강한 스크럽제로 자극을 주기보다는 건조해진 겨울철 피부에 자극이 적은 각질케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또 겨울철에는 유수분의 균형이 쉽게 깨질 수 있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쳐지며 노화가 빨라 질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반드시 로션, 에멀젼, 혹은 크림과 같은 보습 제품 하나쯤은 꼭 덧발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때에도 단순히 수분감만 주는 제품보다는 안티에이징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수분 보습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페는 ‘아이디얼 클렌징 폼 크리미 모이스처라이저’ (180 ml, 20,000원대)와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 80 ml, 40,000원대,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145 ml, 42,000원대, 아이오페 맨 ‘하이드로 포스 크림’ 50 ml, 37,000원대 등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