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 '옴니채널+사회공헌' VS 롯데닷컴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롯데그룹이 연말을 맞아 유통망별로 특화된 '뷰티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드럭스토어 롭스: 옴니채널+사회공헌 결합한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 전개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엘포인트(L.POINT)와 함께 옴니채널과 CSR(사회공헌)을 결합한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는 12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할인쿠폰과 적립 등 3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 연말을 맞아 롭스가 12월 7일부터 27일까지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를 전개한다

먼저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쿠폰은 엘포인트 앱을 다운 받고 위치기반 수신 동의를 한 후, 롭스 매장에 들어오면 자동 푸시 알람으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 앱(App)에서 직접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포인트의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롭스와 엘포인트는 각 쿠폰당 500포인트씩 쿠폰 소진 수량만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만들기에 기부한다. 적립과 기부는 12월 31일에 일괄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 치솟는 한정판 인기 겨냥한 '2015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 전개

롯데닷컴은 연말을 맞아 치솟는 한정판 화장품의 인기에 힘입어 ‘2015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을 준비했다.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겔랑, 디올, 랑콤 등 명품화장품의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들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키엘, 아베다 등 각종 스킨, 바디 전문 브랜드들로 롯데닷컴만의 단독 구성 세트들을 선보이는 ‘본점 스페셜 단독 구성’ 코너도 만날 수 있다.

▲ 롯데닷컴이 치솟는 홀리데이 컬렉션의 인기에 힘입어, 디올, 바비브라운 등 화장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또한 기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 아이템들을 묶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는 ‘MD추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MD 추천상품으로는 ‘디올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디올 블루밍 부케(50ml)’, 은은한 펄로 얼굴과 바디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랑콤 홀리데이 생 토노레 파우더’, ‘조르지오 아르마니 누드 아이섀도우 앤 컨투어링 페이스 팔레트’ 등이 있다.

조아라 롯데닷컴 백화점팀 MD는 “올해는 특히 홀리데이 에디션 아이템 중 메이크업 팔레트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며, “평소보다 화려하고 과감한 메이크업을 할 일이 많은 연말의 특성이 그 이유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브랜드 화장품의 홀리데이 에디션이 출시되기 시작한 최근 보름(11월21일~12월5일)간 명품화장품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이 전월 동기(10월21일~11월4일)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