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 '옴니채널+사회공헌' VS 롯데닷컴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롯데그룹이 연말을 맞아 유통망별로 특화된 '뷰티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드럭스토어 롭스: 옴니채널+사회공헌 결합한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 전개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엘포인트(L.POINT)와 함께 옴니채널과 CSR(사회공헌)을 결합한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는 12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할인쿠폰과 적립 등 3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쿠폰은 엘포인트 앱을 다운 받고 위치기반 수신 동의를 한 후, 롭스 매장에 들어오면 자동 푸시 알람으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 앱(App)에서 직접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포인트의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롭스와 엘포인트는 각 쿠폰당 500포인트씩 쿠폰 소진 수량만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만들기에 기부한다. 적립과 기부는 12월 31일에 일괄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 치솟는 한정판 인기 겨냥한 '2015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 전개
롯데닷컴은 연말을 맞아 치솟는 한정판 화장품의 인기에 힘입어 ‘2015 홀리데이 컬렉션’ 특별전을 준비했다.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겔랑, 디올, 랑콤 등 명품화장품의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들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키엘, 아베다 등 각종 스킨, 바디 전문 브랜드들로 롯데닷컴만의 단독 구성 세트들을 선보이는 ‘본점 스페셜 단독 구성’ 코너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기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 아이템들을 묶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는 ‘MD추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MD 추천상품으로는 ‘디올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디올 블루밍 부케(50ml)’, 은은한 펄로 얼굴과 바디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랑콤 홀리데이 생 토노레 파우더’, ‘조르지오 아르마니 누드 아이섀도우 앤 컨투어링 페이스 팔레트’ 등이 있다.
조아라 롯데닷컴 백화점팀 MD는 “올해는 특히 홀리데이 에디션 아이템 중 메이크업 팔레트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며, “평소보다 화려하고 과감한 메이크업을 할 일이 많은 연말의 특성이 그 이유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브랜드 화장품의 홀리데이 에디션이 출시되기 시작한 최근 보름(11월21일~12월5일)간 명품화장품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이 전월 동기(10월21일~11월4일)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