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4개 제품 중 72.5%가 기초... 중저가의 '립밤-마스크팩' 인기

[데일리코스메틱=한승아 기자] 한국 화장품이 미국으로 속속 진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일 먼저 발도장을 찍은 이래로, 지금까지 약 10여개의 브랜드가 세포라를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2015년에는 미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올해만해도 잇츠스킨을 비롯해 조성아22, 카오리온, 투쿨포스쿨, 터치인솔 등 5개 브랜드가 美 세포라 공식쇼핑몰 등지에 안착했다.

#총 10개 브랜드 입점, 전체 판매품목 204개... 닥터자르트가 67개로 가장 많아

2015년 12월 기준 현재 美 세포라 공식 쇼핑몰에 입점한 한국 브랜드는 총 10개이며, 전체 204개 제품을 판매중에 있다. 이중 ▲닥터자르트가 67개로 가장 많은 수의 제품을 판매중에 있으며 이어 ▲AP(30개), ▲토니모리(28개), ▲투쿨포스쿨(27개), ▲빌리프(21개) 순이다. 반면 ▲잇츠스킨과 ▲카오리온은 단 한 가지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한국 화장품은 주로 색조보다는 기초 화장품을 통해 세포라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판매중인 204개 품목 중 72.5%(148개)가 기초 화장품으로, 전체 중 25%(51개)인 색조 화장품을 크게 압도했다.

가장 많은 기초 화장품을 판매중인 브랜드는 ▲닥터자르트로, 전체 148개 중 54개가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었다. 이어 2위에는 ▲AP(27개), 3위 ▲빌리프(21개), 4위 ▲토니모리(17개) 순이였다. 색조화장품은 ▲투쿨포스쿨이 16개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닥터자르트(13개), ▲터치인솔(10개), ▲토니모리(7개)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 바디 등 기타 화장품은 ▲투쿨포스쿨이 1개, ▲토니모리가 4개를 취급하고 있다.

#한국 화장품, 세포라 중저가 시장에 집중포화... 최저가 토니모리-최고가 AP

▲ 美 세포라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한 한국 화장품 현황표 ⓒ데일리코스메틱

한국 화장품은 세포라에서 대다수 $30(한화 3만 5천원)이하의 중저가 시장에 집중 형성되어 있었다. 브랜드별 판매 제품의 가격대를 살펴보면 잇츠스킨($10), 토니모리($3~$22), 터치인솔($15~$24), 카오리온($30), 웬($7) 등으로 전체 중 절반 이상이 판매가 $30 이하 시장에 속했다.

또한 세포라에서 판매중인 한국 화장품 중 최저가는 토니모리의 '판다 드림 아이패치($3/한화 3,530원)'이며, 최고가는 AP의 '퓨쳐 리스폰스 에이지 디펜스 크림($195/(한화 22만 9,840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통 인기제품 마스크팩·립밤... '마스크팩 평균가 8,250원·립밤 평균가 1만 3,740원'

세포라 인기 화장품은 마스크팩과 립밤이 공통적으로 강세였다. 닥터자르트 '워터 리플레쉬먼트 시트 마스크팩', 토니모리 '아임 리얼 마스크팩', 투쿨포스쿨 '에그 크림 시트 마스크팩', 제이씨피플의 웬 '10:00 PM시트 마스크팩'이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5개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토니모리 '뽀뽀립밤', 잇츠스킨 '마카롱립밤',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립밤' 역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세포라 인기 마스크팩의 평균가는 장당 $7(한화 8,250원)로 나타났다. 최고가는 $7.5(닥터자르트 '워터 리플레쉬먼트 시트 마스크팩'·토니모리 '아임 리얼 마스크팩') 최저가는 $6(투쿨포스쿨 '에그 크림 시트 마스크팩')로, 제품별로 가격차가 크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기 립밤의 평균가는 $11.66(한화 1만3,740원)이었다. 최고가는 $15(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립밤', 최저가는 $10(토니모리 '뽀뽀립밤', 잇츠스킨 '마카롱립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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