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력과 피지 흡수력 동시 추구하는 화장품 제조 기술 개발

[데일리코스메틱=한승아 기자] 세계 최초로 커버력과 피지 흡수력을 갖는 화장품 제조 기술이 개발됐다.

현재 메이크업이나 자외선차단제는 피부의 유분을 흡수하는 흡유성(吸油性)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분체가 피부의 유분뿐만 아니라 수분도 같이 흡수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등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은 그동안 기술연구원과 가톨릭대학교 생명공학과 최성욱 교수와 공동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커버력과 피지 흡수력을 갖는 다공성 유,무기 복합분체 제조기술을 개발했다고 오늘(11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커버력과 피지 흡수력을 갖는 화장품 제조 기술을 개발했다.

전기분무법(Electro-Spraying)을 활용해 제조된 유,무기 복합분체는 이산화타이타늄(TiO2) 무기분체를 다공성 고분자에 고르게 함침시킴으로써 입자의 뭉침 현상을 해결하여 메이크업 및 선케어 제품의 커버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분체 표면에 물이 잘 스며들지 않도록 초발수성(超發水性)을 구현하여 선택적으로 피지만을 흡수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관련 논문은 지난해 세계적 학술 권위지인 Journal of Materials Science 에 게재돼 검증을 마쳤다는 것.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이존환 응용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인증식을 통해 인정받은 신기술은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및 선케어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며 향후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제품에도 활용될 수 있는 폭넓은 확산성과 혁신성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또 이 소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고유의 특이한 미(美)적 가치를 탐구하고 이를 발현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제3차 보건신기술 인증식(8일)에서 보건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

보건신기술 인증 NET 마크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신기술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초기 시장 진출 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