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쿵푸팬더3' 개봉 맞춰 다양한 키덜트족 겨냥 마케팅 선보일 예정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올해도 유통업계에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이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한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올해 두 번째 프로모션으로, 드림웍스 캐릭터를 앞세운 '판타스틱 디럭스 키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은 이달 14일부터 소진 시 까지이며,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증정된다. 

'판타스틱 디럭스 키트'는 드림웍스의 다양한 캐릭터를 접목한 총 3종의 디럭스 샘플로 구성됐다. 쿵푸팬더 캐릭터를 적용한 화이트팩부터 애니메이션 슈렉에 나오는 피오나 공주 캐릭터를 입힌 스크럽 폼, 피지를 관리해주는 필 오프 고무팩까지 재미와 실용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드림웍스 최고의 흥행 시리즈인 '쿵푸팬더3'가 오는 1월말 개봉을 앞둔 만큼,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영화 개봉을 기념하여 1월 한 달간 '쿵푸팬더 화이트팩'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상반기 내 쿵푸팬더의 '눈'과 연계한 재미있는 아이템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2014년부터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의 펭귄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드림웍스 뷰티 컬렉션을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으며, 2015년 기준 전년 동기간 매출은 300% 이상 신장하는 등 유통가 키덜트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며 "단순히 제품 패키지에만 캐릭터를 디자인한 것이 아닌 캐릭터의 콘셉트를 십분 활용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