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기프트세트, 인그레이빙 서비스 등 이색 마케팅·프로모션 잇따라

[뷰티경제=박진아 기자]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화장품업계가 연인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기획세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고객 지갑열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키엘을 비롯한 남성용 화장품 브랜드들은 한정판 기프트세트를 잇따라 출시했으며 로드숍 브랜드들은 세일 행사 및 제품 무료 증정 이벤트 등을 기획해 고객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일부 백화점 브랜드는 연예인 사인회는 물론 제품 구매시 케이스에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라 메르, ‘립 밤 스페셜 인그레이빙 서비스’ 도입

 

글로벌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라 메르는 14일까지 나만의 립밤을 가질 수 있는 ‘립 밤 스페셜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진행한다. 립밤 스페셜 인그레이빙 서비스는 라 메르 립 밤을 구매할 시 제품 커버 케이스에 원하는 메시지를 새겨주는 서비스로 한글이나 영어, 특수기호와 모든 띄어쓰기를 포함해 최대 10자까지 가능하다.

♦ 스킨푸드, 콘셉트 스토어 ‘초코에 빠진 구미 베어’로 새 단장

스킨푸드는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가로수길 콘셉트 스토어를 ‘초코에 빠진 구미 베어’로 새 단장하고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내 비치된 뷰티 럭키볼을 이용, 젤리와 초콜릿이 담긴 ‘새콤달컵’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준비됐다. 또한 2층 카페에는 시즌 한정 메뉴로 곰돌이 모양 멜팅 마쉬멜로우가 올려져 있는 핫초코 음료 ‘초코에 빠진 멜팅 베어’를 판매한다.

♦ 키엘, 남심 잡기 총력전... 기프트세트 출시 및 토이 한정판 증정 이벤트

키엘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을 담은 기프트 세트와 특별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남성 제품을 포함해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페이퍼 토이 브랜드 ‘모모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미스터본’ 페이퍼 토이 한정판을 증정한다. 또한 모든 남성용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M&M 발렌타인 한정 초콜릿을 증정한다.

키엘의 기프트 세트는 ‘꼼꼼 동안 세트’, ‘피지 정복세트’, '맨즈 베이직 세트‘ 등 피부 타입 및 기능별로 구성됐으며 여행용 샘플이 함께 증정된다.

♦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 왓슨스와 함께 기획 행사 진행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은 헬스&뷰티 스토어 왓슨스와 함께 ‘바이오-오일 발렌타인데이 기획행사’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일부 매장에서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바이오-오일 125ml제품을 구매하면 1만5000원 상당의 60ml 정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 리리코스, 고아라 팬 사인회 개최

리리코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브랜드 전속모델인 고아라와 팬들의 만남을 기획했다. 리리코스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용산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3층 리리코스 매장에서 팬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날 고아라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 중 선착순 100명에게 친필 사인과 함께 리리코스 베스트셀러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 키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 토니모리, 발렌타인데이 맞아 최대 50% 세일

 

로드숍 브랜드 토니모리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토니모리 해피 발렌타인 빅 세일에서는 립톤 겟잇 틴트와 립톤 겟잇 틴트 워터바, 토니 틴트를 제외한 모든 립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백젤 수퍼핏 브러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아쿠아포린’ 등 토니모리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VIP와 VVIP회원을 대상으로 2월 새로 출시된 ‘투엑스 퍼스트 에센스’를 30% 할인된 가격인 2만4500원에 판매한다. 일반 회원의 경우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 비오템, 발렌타인데이 '남자 타입별 공략법' 이색 영상 공개

비오템은 발렌타인데이에 성공적인 고백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남자 타입에 따른 공략법과 그에게 어울리는 비오템 옴므 제품을 조언해주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했다.

브랜드 뮤즈 장윤주는 해당 영상을 통해 연애센스가 1% 부족한 공대남자, 진정한 가치를 아는 경영대 남자, 섬세한 미대오빠 등 4가지 남성 타입을 소개하고 이들의 특성에 따라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 여성들에게 선물 고르기 팁을 전수했다.

이와 함께 비오템은 14일까지 모바일페이지를 통해 4가지 남성 타입에 맞는 비오템 옴므 샘플을 증정하고, 매일 2시 14분마다 로맨틱한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정보와 특별한 경품을 제공하는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 추천 맛집, 데이트 코스, 특별 공연 등 다양한 정보는 물론 유명 셰프의 레스토랑 식사권, 비오템 옴므 발렌타인데이 세트 등이 준비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