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제휴 파트너십 체결

[뷰티경제=온라인뉴스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SK-II와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14일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한 뒤 이를 통해 양사의 공동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좌)와 SK-II 야마다 아쓰시 사장(우)이 지난 14일 오후 2시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와 글로벌 SK-II 영업 총괄 야마다 아쓰시(Yamada Atsushi) 사장을 비롯, 각 사의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차별화된 고객가치 전달을 위해 각자의 자원을 결합시키는 데 합의했으며,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JBP' 형식으로 파트너십을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P&G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I가 전개하고 있는 ‘체인지 데스티니(#ChangeDestiny)’ 글로벌 캠페인을 마케팅적으로 지원하며 롯데닷컴의 ‘선물하기’ 기능이 가미된 ‘SK-II 전용 기프트 행사장’을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SK-II 역시 롯데닷컴에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차별화된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동일한 프로모션을 해외역직구 사이트인 ‘글로벌 롯데닷컴’에서도 진행, 해외고객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는 “금번 파트너십은 소비자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함”이라며 “명품화장품을 20년 이상 온라인에서 유통해온 롯데닷컴의 경쟁력과 SK-II 의 높은 상품 경쟁력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