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다음달 14일까지 접수

[뷰티경제=온라인뉴스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오늘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전국 초등학생(4, 5,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다음달 14일까지 전국 초등학생(4, 5,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비만예방을 위해 고열량·저영양 식품 섭취 줄이기 ▲어린이 카페인 섭취 주의 ▲학교주변 불량식품 섭취 주의 ▲간식 구매 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식품 확인 ▲식품 구매 시 영양표시 확인 ▲당류·나트륨 섭취 줄이기 실천 ▲올바른 식생활 실천이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입상자는 5월 6일 발표 예정이며 5월 중순 개최되는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어린이 식생활안전 슬로건으로 활용되고 지자체 행사 및 홍보관 등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안전 인식 및 실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및 교육청 협조를 통해 전국 초‧중학교에도 공지할 예정으로,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 팝업창)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 또는 표어와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