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라이프 > 생활 2016. 03. 24. Thu
생활[뷰티 추천도서②] 부위별·피부타입별 제품 세분화해 추천'잇 코스메틱' - ‘어떤 브랜드의 그 제품이 좋다’고 직접 말해줘

 뷰티경제는 창간 13주년 및 '데일리 코스메틱'에서 '뷰티경제'로의 제호 변경을 기념해 매주 목요일 뷰티 관련 '꼭 읽어봐야 할' 도서를 선정,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코너를 신설한다. 신간 추천과는 별도로 이 코너에서는 이미 출간돼 입소문이 난 책부터 빛을 보지 못하고 잊혀진 책들 중에서 특히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고 판단되는 양질의 도서를 선별해 나갈 것이다.<편집자>

[뷰티경제=이동우 기자] ‘잇 코스메틱’ (이선배, 2013, 지식너머)

지난 주 소개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이 우리가 알아야 할 화장품 상식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설명해 줬다면 이번에 소개할 '잇 코스메틱'은 미시적 관점의 세부적인 화장품 사용설명서라고 말할 수 있다.

‘잇 코스메틱’의 장점은 실제 친구처럼 ‘어떤 브랜드의 그 제품이 좋다’고 직접 말해준다는 점이다. 물론 이는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미덕이다.

   
▲ 추천도서 '잇 코스메틱'

물론 출간된 지 이미 3년이 지난 것은 감안해야 한다. 한 달에도 수많은 신제품이 난무하는 업계 특성상 최신 제품을 담고 있지는 못하다. 하지만 어떤 업계든 스테디샐러는 꾸준히 그 명성을 유지하는 법. 도대체 무슨 화장품을 써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와 내게 맞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찾아볼 수 있는 뷰티 중급자들에게 추천한다.

책에서는 보습기능이 좋은 제품으로 더페이스샵의 ‘아르쌩뜨 익스트림 모이스처 세럼’과 코스메데코르테의 모이스처 제품을 꼽고 있다. 실제 더페이스샵의 추천 제품은 보습용으로 현재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좀 더 알아보자. 클렌징 오일 제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과 ‘설화수 순행 클렌징 오일’을 추천한다. 이유는 세안을 돕는 성분인 ‘이소프로필 팔미테이트(Isopropyl Palmitate)’가 가장 많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피부 타입별로 로션과 크림 선택 제품도 친절히 알려준다. 한 예로 지성피부용은 이니스프리의 ‘더미니멈 프레쉬 크림’과 쥬쥬코스메틱의 ‘아쿠아 모이스트 크림’을 꼽고 있다. 쥬쥬코스메틱을 추천한 이유는 피부 속의 수분을 잡아두는 천연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 (hyaluronic acid)이 주성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젤 타입이면서도 유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 제품 또한 민감한 피부에 맞는 최소한의 성분만을 이용해 보습력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저자는 수많은 부위별·피부타입별로 제품을 세분화해 추천해 준다. 메이크업 베이스용, 야외용, 각질제거용, 모공 커버용, 톤 보정 제품용, 파운데이션 등 성분의 특성에 기초한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저자는 추천 목록을 끝없이 나열한다.

따라서 '잇 코스메틱은' 어떤 제품을 써야 되는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는 이들에게 최소한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 단 명심하자. 저자가 추천한 제품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이동우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