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백화점 2016. 04. 20. Wed
백화점잇츠스킨, 중국 공략 한발 앞으로중국·홍콩 기반 유통기업 뉴월드 그룹과 O2O유통망 설립 계약

[뷰티경제=신소정 기자] 잇츠스킨(226320, 대표 유근직)이 중국에서 또 한 발 크게 앞으로 내딛는다.

잇츠스킨은 20일 중국·홍콩에 기반을 둔 거대 유통기업인 뉴월드 그룹과 중국 내 O2O(Online to Offline and Offline to Online) 유통망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잇츠스킨은 20일 중국·홍콩에 기반을 둔 거대 유통기업인 뉴월드 그룹과 중국 내 O2O 유통망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잇츠스킨은 이번 뉴월드 그룹과 O2O 유통망 설립 계약을 통해 중국 내 영향력을 계속해서 키워나갈 계획이다. 우선 뉴월드 그룹의 광범위한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내 유통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충칭(重庆) 지역의 저우다푸(周大福) 주얼리 매장에 100 제곱미터 크기의 전시용 플래그십 매장을, 광둥(广东) 지역의 저우다푸 문화센터에는 50 제곱미터 크기의 전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사용해 본 후, HOKO 어플리케이션으로 제품 QR 코드를 스캔해 구매하고 배송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중국 전역에 유통망을 지닌 역직구몰 CTFHOKO (HOKO)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도 잇츠스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설립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잇츠스킨은 뉴월드 그룹이 600만명에 달하는 VIP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잇츠스킨은 이 고객망을 신제품 홍보용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중국의 VIP 고객은 중국 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신제품을 미리 경험하고, 이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뉴월드 그룹 부회장 애드리언 쳉(Dr. Adrian Cheng)은 “잇츠스킨이 중국 내에서 그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가 소유한 다양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잇츠스킨 유근직 대표는 “중국 내에 광범위한 유통망을 지닌 뉴월드 그룹은 지난 한해 잇츠스킨에 매우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해 왔다”며 “이는 중국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잇츠스킨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것이다. 앞으로 중국 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잇츠스킨 중심으로 K-뷰티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소정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