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11% 성장 예상... 헤어 스타일링에 관한 관심 늘어

[뷰티경제=강예슬 기자] 영국의 남성 헤어 케어 시장이 2020년까지 11% 성장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외모와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건강한 머리 관리를 위한 케어 제품 시장의 성장까지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 영국의 남성 헤어 케어 시장이 2020년까지 11%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마케팅 리서치 전문업체 민텔(Mintel)에 따르면, 영국 남자들의 헤어 케어 시장이 지난 2014년과 2015년 8500만파운드(약 1421억원)로 안정세를 유지한 가운데, 향후 5년간 11% 성장한 9400만파운드(약 1571억5000만원)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여성 헤어 케어 시장이 2020년까지 9%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에 비해 더 높은 수치다.

최근 남성들은 헤어 케어 제품을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또한 이 연구에 따르면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남성 20%가 스타일링 제품을 계속해서 가지고 다니며 하루 종일 그것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게다가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남성들 중 30%는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머리에 신경써야 할 때는 헤어 디자이너를 찾아가 머리 스타일을 맡기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이러한 관심은 젊은 남성들에게 있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16~24세 남자 33%가 아침에 머리 스타일링을 위해 시간을 보낸다고 답했고, 이 젊은이들의 22% 이상은 열로 하는 스타일링 기구(헤어 스트레이트너 등)까지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민텔의 뷰티 분석가인 샬롯 리비(Charlotte Libby)는 “대다수 남성들은 아침에 머리 스타일링하는 시간을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하지만 젊은 세대들은  머리에 공을 들이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얻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들인다. 남자들이 긴 머리를 가지는 것과 같은 패션과 더불어 이러한 경향은 왜 헤어 케어 제품 판매가 빠르게 이루어졌는지를 보여준다. 남자들은 그들의 겉모습과 헤어 컨디션에 더 많은 자부심을 가지기 때문"이라고 조사 결과를 해석했다.

이 연구에서는 또한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22%의 남성들은 그들이 헤어 스타일링 제품으로 인해 머리 손상이 일어날 것을 걱정하며 20%는 그들이 씻을 때 머리가 빠지는 것을 염려한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렇게 염려하면서도 헤어 스타일링에 더 초점을 두는 남성들과는 다르게 영국 여성들은 손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오히려 스타일링을 자제하고 있다. 영국 여성들은 지난 1년간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서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의 사용을 제한하고, 머리를 덜 자주 감고, 머리가 잘 상하지 않는다고 알려진 기구를 구입했다고 한다. 특히 젊은 여성들은 두피 보호 제품까지도 관심을 보이는데 이러한 현상에 대해 리비 연구원은 “두피 보호 제품과 같은 상품에 대한 여성들의 강한 관심은 이 시장에서의 혁신이 앞으로 여성들 사이의 헤어 케어 제품 사용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