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면도 제품 가격에 수십배 달해도 지난해 매출 4,750만 달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

최근 코트라(KOTRA)는 '글로벌 마켓 리포트'를 내놓으며 세계를 매혹시킨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했다.기발한 발상과 첨단 기술의 유니크한 제품을 소개한다.<편집자>

[뷰티경제=이동우 기자] 최근 꾸미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그루밍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초 화장품에서는 하나의 제품으로 스킨과 로션, 에센스 기능까지 해주는 올인원(All in One)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마찬가지로 남성 필수품 중 하나인 면도세트도 올인원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이런 소비자 취향을 공략한 게 미국 아트오프쉐이빙(The Art of Shaving) 사다.

  ▲ 남성용 명품 면도세트 '아트오브쉐이빙'.  
 

아트오브쉐이빙 세트는 면도에 필요한 오일, 크림, 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쉐이빙 오일은 100% 천연 에센셜 오일로 식물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자극에 민감한 사용자도 안전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

타사 일반 면도크림 제품이 평균 2~5달러라는 것을 감안하면 아트오브쉐이빙 대형 사이즈 제품은 약 120달러로 상당히 고가에 속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액이 4,750만달러(한화 약 557억원)에 달할 만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미국 아트오브쉐이빙은 이발과 면도의 명품 서비스로 브랜드화에 성공, 스타일리쉬한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발·면도 서비스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들을 직접 판매하면서 명품 바버 제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수염이 많은 미국인 남성들에게 면도는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여서 고급 제품에 대한 수요를 내다보고 런칭한 것이 성공요인이다.

현재는 바버샵 형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형성해 제품을 판매하고, 여성 화장품 전문점, 온라인 등 채널을 통해서도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