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시 여러종류 화장품 휴대하는 불편성도 제거...

[뷰티경제=권태흥 기자] 앞으로 메이크업할 때 필요한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염까지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일 특허청은 ‘회전 개폐가 가능한 다단 화장품 용기(Multistage cosmetic container capable of rotary opening and closing)’에 대한 특허실용을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15년 3월15일에 출원했다. 등록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공개된 특허 출원에 따르면 회전 개폐가 가능한 다단 화장품 용기에 관한 것으로 수납용기축 일측면에 다단의 화장료수납용기를 각각 힌지 결합해 각각의 화장료 수납 용기가 수평으로 회전되어 개폐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다양한 색상의 화장료를 각 단의 화장료 수납 용기에 각각 충전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색상의 화장료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수납용기축에 브러시 대를 삽입하여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화장료 수납 용기 하단에 브러시 수납 용기를 힌지 결합해 브러시 수납 용기 내에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구비해 사용자가 화장품을 사용할 때 브러시 수납 용기 내의 여러 종류의 브러시 중에서 필요한 브러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수납용기축으로부터 브러시대를 뽑아 상기 선택한 브러시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해 다양한 화장료와 사용자의 화장 표현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브러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화장료와 브러시를 따로 구비하지 않고 하나의 세트화된 용기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하는 회전 개폐가 특징이다.

따라서 지금까지 다양한 화장료의 색상과 화장 표현법에 따라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구비해야 하는 번거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데 됐다. 특히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휴대할 때 브러시가 파우치 속에서 움직이게 되면서 브러시가 오염되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문제도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각각의 화장료수납용기에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컨실러, 립스틱 등 여러 종류의 화장료를 충전하고 브러시 수납 용기에 각각의 용도에 맞는 브러시를 내장할 수 있어 휴대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