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건강/성형 2016. 12. 19. Mon
건강/성형겨울철, 건강 유지 비결 중 하나로 비타민 충분한 섭취바쁜 현대인들에게 고른 영양 섭취 도와주는 데일리 멀티팩도 인기

[뷰티경제=이덕용 기자] 겨울철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는 충분한 비타민을 공급하는 것이다.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에는 햇빛을 통해 얻는 비타민D가 결핍되기 쉬워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거나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진다. 이럴 때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잦은 감기, 독감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섭취가 가능하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매번 올바른 영양 섭취를 위한 음식을 준비하거나 일일 권장량에 맞는 비타민을 꼼꼼하게 챙기기 쉽지 않다. 이에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액티브멀티팩은 비타민C, B, D, E 등을 포함한 고함량의 비타민 11종과 복합 미네랄 6종, 5가지 식물영양소 등 필수 영양소를 한 팩에 담겨 있다. <사진 제공=바이탈뷰티>

비타민D가 풍부한 연어는 뼈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D뿐만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E와 두뇌 건강과 눈 건강을 좋게 하는 오메가3 지방산,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등이 함유돼 있다. 

비타민C는 딸기, 감귤류, 브로콜리 등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 가운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라이코펜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고른 영양소 섭취를 위해 필요에 따라 복합 비타민을 먹는 것도 좋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액티브멀티팩은 비타민C, B, D, E 등을 포함한 고함량의 비타민 11종과 복합 미네랄 6종, 5가지 식물영양소 등 필수 영양소를 한 팩에 담겨 있다. 항노화, 피부건강, 면역력 증대, 피로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영양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나의 팩에 담겨있어, 직장 업무나 가사일, 학업으로 바쁜 20~50대 회사원, 주부, 학생들에게 좋다.

이덕용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