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스틱 파운데이션 '플레이 101 스틱' 아시아 시장서 검증 끝내...

[뷰티경제=이덕용 기자]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2016년 한 해 동안 브랜드와 제품을 재정비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 혁신적인 제품과 고객 서비스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20대 고객의 뷰티 트렌드 리딩,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와 성공]

에뛰드하우스는 최신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로써의 혁신적 제품을 통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10년 이상 이어온 메이크업 브랜드의 품질력과 'Sweet Dream'이라는 브랜드 DNA를 바탕으로 전 제품에 '트렌드'를 입히고, 화장품이 패션 아이템으로서 주목 받을 수 있는 디자인 혁신을 일으켜, 아시아 전역의 20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적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

'컨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며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플레이 101 스틱'
'플레이 101 스틱'은 파운데이션 역할은 물론, 블러셔, 컨실러, 립베이스, 음영 메이크업까지 모든 페이스 메이크업을 스틱 하나로 가능하게 해주는 멀티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피부에 맞는 베이지 컬러를 얼굴에 넓게 펴 발라 준 뒤, 이마라인, 턱 라인 등은 쉐이딩 컬러로 윤곽을 살려주고, 하이라이터로 이마와 콧대를 강조해주면 자연스럽고 쉬운 음영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해준 듯한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특징으로 국내 메이크업 시장에서 얼굴 윤곽을 살리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스틱 파운데이션 붐을 일으킨 제품이다. 기본 베이스 컬러 외에도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블러셔는 물론 립 메이크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포니와 함께 작업한 영상과 전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력으로 주목 받으며 2015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아시아 전역에서 약 100여만개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메가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7.5g / 12,000원)

에뛰드하우스 대표 제품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디자인, 컬러 리뉴얼
에뛰드하우스를 대표하는 제품인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은 2016년 5월, 제품 컬러와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컬러와 선명한 발색, 오랜 지속력을 동시에 잡은 립스틱으로 메이크업 대표 브랜드로서의 다양한 컬러군, 혁신적 기술력에 더해 현대적 감성의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브랜드 모델인 크리스탈과 글로벌 뷰티 스타인 릴리 메이맥이 직접 발라 '연예인 립스틱'으로 이슈를 모았으며 그들이 선택한 컬러는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3.4g / 9,000원)

뛰어난 제품력과 큰 이슈 불러 일으킨 광고 영상으로 인기, '애니 쿠션 크림 필터'
2016년 9월 출시한 '애니 쿠션 크림 필터'는 크림 파운데이션을 거르고 걸러 부드럽고 섬세한 크림 광으로 입체적인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쿠션이다.

일반 여성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결과 숙면을 취하고 일어난 뒤 세수를 하거나 샤워를 마치고 나서 거울로 본 피부가 가장 예뻐 보인다는 사실에 착안해 '애니 쿠션 크림 필터'의 그린 컬러 피그먼트가 탄생했다.

이러한 뛰어난 제품력뿐만 아니라 에뛰드하우스 사장으로 변신한 배우 마동석과 크리스탈의 케미가 돋보이는 '애니 쿠션 크림 필터' 광고 영상이 크게 화제를 모으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4g / 18,000원)

[브랜드 철학인 '스위트 드림'에 고객과의 소통을 담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미지 강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담아 만든 새 브랜드 슬로건 '라이프 이즈 스위트(Life is Sweet)'은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의 일상 속 긍정적 에너지와 가치를 의미한다.

에뛰드하우스는 슬로건 선포와 함께 다양한 제품과 공감에 집중한 캠페인으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고, 즐거운 경험들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전세계 고객이 즐기는 새로운 뷰티 컬쳐 페스티벌 '핑크 플레이 콘서트'
20대에게 달콤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문화 페스티벌인 '핑크플레이 콘서트'를 브랜드의 자산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핑크플레이 콘서트'는 20대 여성들의 일상을 뷰티와 연계해 보여주고, 뮤직, 패션,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페스티벌로, 2016년 제 6회를 맞은 콘서트는 20대 문화∙패션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017년에는 이에 더해 메이크업을 쇼처럼 즐길 수 있는 '뷰티쇼'를 결합해 K-뷰티를 대표하는 새로운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해나갈 계획이다.

고객과 디지털로 함께 만들어나가는 'Life is Sweet' 인스타그램 브랜딩 캠페인
지난 2월,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의 일상 속 긍정적 에너지와 가치를 의미하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Life is Sweet'을 선포하고 고객과 함께 그 가치를 나누는 참여형 인스타그램 캠페인인 'Life is Sweet'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Life is Sweet' 캠페인은 고객이 포착한 일상 속 행복한 순간의 이미지를 #lifeissweet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매주 최고의 스윗샷을 선정해 특별한 영상을 만들어 전 세계의 고객에게 대신 전달해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처럼 에뛰드하우스는 새롭게 내세운 'Life is Sweet' 캠페인과 같이 20대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다양한 소통형 캠페인으로 즐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스위트라이프에 동참해 가치 있는 경험을 함께 나누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에도 일상 속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Life is Sweet' 가치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대 고객 맞춤 디지털(모바일) 소통 강화]

뷰티 업계 No.1 팔로어수 자랑하는 SNS로 활발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20대를 주요 고객으로 가진 에뛰드하우스는 국내 뷰티 브랜드 중 최고 수준의 SNS 팔로어 수치(페이스북 약 100만, 인스타그램 약 38만 팔로어)를 자랑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6년에는 전년대비 30% 이상의 팔로어수 증가를 기록하며 고객과 디지털 채널에서 긴밀하게 대화하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뷰티즌 클럽'
온라인 채널에서 1인 창작자 들의 영향력이 보다 강력해지는 것에 맞춰 새로운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을 지원하는 '뷰티즌 클럽' MCN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시안 전역의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25명 선발해 에뛰드하우스 제품을 통한 메이크업 노하우, 튜토리얼 등 뷰티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뷰티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공격적인 글로벌 진출 박차]

에뛰드하우스는 차세대 성장 동력인 글로벌을 향한 공격적 진출을 위해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 마케팅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인구 1,000만명 이상 '메가 시티'를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트렌드 컬러를 적용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에뛰드하우스를 대표하는 아이섀도우, 립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해 K-뷰티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신해 아시아 탑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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