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기업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에뛰드하우스 두바이 1호점 하반기 론칭

[뷰티경제=이덕용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인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중동의 화장품 시장은 2015년 규모 180억 달러(약 21조5,000억 원)에서 2020년 360억 달러(약 43조 700억 원)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지역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 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우선 올해 하반기 중 UAE에 에뛰드하우스 두바이 1호점을 론칭한다. 이후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으로 점차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의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5월 두바이 자유경제무역 구역 내에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AMOREPACIFIC ME FZ LLC)'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중동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의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로 연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알샤야그룹은 스타벅스, H&M, 빅토리아시크릿, 데벤헴백화점, 아메리칸 이글 등 70개 이상의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유통을 맡고 있으며, 3,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