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도(自然堂)그룹, 년간 매출 억 위안 제품 22개로 확장

[화장품관찰 장잉(张璎)기자, 뷰티경제 편집국]
지난 2016년에 중국의 화장품시장은 다양한 일들이 발생하고 사라졌다. 중국의 화장품관찰보는 이 가운데 26개의 중요 사건을 기록해 정리했다. 2017년을 출발하면서 지난해를 거울삼아 중국 시장 진출 및 성장은 물론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을 게재한다. (편집자 주)

[중국 화장품기업들의 주요 이슈(하)]

6.15세의 찬도(自然堂), 연간 매출 억 위안 제품 22개 보유

2016년 쟈아란그룹(伽蓝集团)산하의 찬도브랜드는 자체의 15세 (志學의 나이) 생일을 맞이한 해다. 2015년도 찬도브랜드는 이미 16개의 제품에서 년간 매출 억 위안을 올리고 있었다. 그 중에서 6개 제품은 2억 위안 매출을 기록하고 2개 제품은 3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초고속 성장을 했다.

찬도브랜드의 경우에도 이미 연간 5억 위안 매출을 달성한 4개의 제품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히트 제품은 바로 히말라야 퓨리티 퓨어 뉴트리언트 시리즈(雪域精粹纯粹滋养系列)다. 현재까지의 누적판매는 17억 위안이다.

2016년 연말까지 찬도는 매출 1억 위안 이상 제품을 22개를, 매출 3억 위안 이상 제품 2개, 매출 5억 위안 이상제품  2개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그 외에도 찬도는 2016년에는 품목류를 확장하여 찬도 스키케어 기초 외에 독립적으로 색조제품류를 확장하고 8개 제품으로 구성된 남성용 기초화장품은 론칭했다. 현재 개발 중에 있는 모발용 샴프 및 목욕입정제 등 부분까지 확장하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7.환야(环亚), 국가화장품브랜드로 도약

‘2016년은 환야그룹의 해다. 성과가 가장 큰 한해이기 때문이다.'라고 환야그룹(环亚集团)  후우싱궈(胡兴国)동사장은 자평했다.

전체적으로 시장경제의 침체 속에서 환야그룹 산하의 5대 브랜드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으며 더우기 중요한 것은 이제부터 ‘환야시대’에 진입하고 있다고 선언했다. 이에 대해 환야그룹영업총괄 청잉치(程英奇) 부총재는 ‘5개의 대표’, ‘3개의 특징’, ‘2개의 꿈’으로 ‘환야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는 환야시대의 총동원 구호이며 또한 환야그룹의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환야시대의 서막을 여는 데는 다른 하나의 키워드가 있다. 즉 ‘국가 브랜드 계획’이다. 2016년11월8일 오후, 중국CCTV방송에서 ‘국가브랜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즉 전체 업종을 이끌어가는 인도자로서 환야그룹이 징동( 京东), 하이얼(海尔), 거리(格力), 티몰(天猫) 및 화웨아(华为)등 기업과 함께 공동수상하여 국가브랜드 대상의 영예을 않았다. 화장품 업종에서는 유일한 수상자다.

[화장품관찰보 기사 원문]

6、15岁的自然堂创造了22个过亿单品

今年,伽蓝集团旗下的主力品牌自然堂迎来了自己15岁“及笄之年”。。

2015年度,自然堂有16款单品销售过亿元,其中有6个单品销售突破2亿元,有2个单品销售突破3亿元;自然堂已有4个销售额超5亿元的系列,其中最畅销的雪域精粹纯粹滋养系列的销售额更是达到令人诧舌的17亿元。今年,自然堂的业绩又有了新的飞跃:过亿单品22个,过三亿单品2个,过五亿单品2个。

此外,自然堂还在今年进行全品类拓展:自然堂的彩妆将独立于护肤之外,推出了8个SKU的男士护肤产品,以及正在开发的含洗护、沐浴品类的个人护理产品。

7、环亚成“国家品牌”开启“环亚时代”

“2016年,是环亚丰收的一年。”环亚集团董事长胡兴国这样总结环亚的2016。在“市场难做”的大环境下,环亚集团旗下5大品牌都给市场交出了一份很不错的成绩单。更重要的是,环亚决定接下来要开启一个新的时代——环亚时代。

 
对此,环亚集团营销副总裁程英奇用“五个代表”、“三个特征”、“两个梦想”详细阐释了“环亚时代”,并强调,“环亚时代不仅仅是个口号,而是一个战略。”
 
值得一提的是,环亚时代的启动,还和另一个关键词紧密相连——“国家品牌计划”。11月8日下午,央视正式揭晓“CCTV国家品牌”行业领跑者入选品牌,环亚与京东、海尔、格力、天猫、华为等企业一起荣登“国家品牌”榜单,成为化妆品行业唯一入选企业。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