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들, 색조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해...

[화장품관찰 장잉(张璎)기자, 뷰티경제 편집국]

지난 2016년에 중국의 화장품시장은 다양한 일들이 발생하고 사라졌다. 중국의 화장품관찰보는 이 가운데 26개의 중요 사건을 기록해 정리했다. 2017년을 출발하면서 지난해를 거울삼아 중국 시장 진출 및 성장은 물론 보다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을 게재한다. (편집자 주)

[히트제품 및 트랜드]

22. 토너업크림 인기로 시장 경쟁 치열

올해의 최고 히트제품이 뭐냐고 하면 바로 ‘톤업크림’이다. 통계에 의하면 11월 초까지 중국위생허가 신청 품목 중에 톤업크림이 800개가 넘었으며 2016년 2월부터 바이두 검색어 랭킹에 올랐으며 9월에 최고기록을 세웠다.

중국국내 Mariedalgar (玛丽黛佳) ,Kafellon(凯芙兰),Carslan(卡姿兰), ZMC(植美村) 등 브랜드들도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이 스킨케어기초와 색조사이의 제품을 출시했다. Mariedalgar 톤업크림은 출시 2개월 후 출고 수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Kafellon의 톤업크림도 회전율이 100%에 달했으며 ZMC 톤업크림은 누적판매량이 50만개를 초과하여 전체 크림류 판매의 TOP3에 들었다.

톤업크림의 원조인 닥터자르트도 올해 정식으로 세포라 체인에 론칭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클레오 클럽, 바닐라코 등 브랜드도 육속 톤업크림을 론칭하여 현재까지도 톤업 크림의 열기는 계속되고 있다.

23.스킨케어브랜드, 색조시장 진입

지난해 색조시장의 활성화로 스킨케어기초 브랜드들이 색조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2016년 1월 허브이스트(佰草集)브랜드가 댄추이(典萃)라는 색조계열의 브랜드를 론칭하였으며 가람그룹(伽蓝集团)은 2016년 대리상총회에서 산하 찬도(自然堂)브랜드에서 색조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며 얼굴, 입술, 눈가 등 제품을 망라하여 총 100여개의 제품을 출시하여 앞으로 중국기초화장의 NO.1이 되는것이하 밝혔다.

2016년 4월, 상메이그룹(上美集团)은 한펜세가(韩粉世家)라는 색조기업을 전액 인수합병하고 원 색조기업인 LANSUE의 총경리를 스카웃하여 색조사업부 총괄로 임명하였다.

중국 BB크림으로 색조시장에 입문한 YALGET(雅丽洁)그룹의 색조 브랜드인 SKINMATCH(极密)는 2016년9월에 전시리즈의 색조제품을 출시하면서 그룹의 색조시장에서의 변화를 기획하고 있다.

[화장품관찰보 기사 원문]

22、素颜霜大热有多少品牌在抢

今年最火的彩妆单品是啥?非素颜霜莫属!有数据表明,截至11月初,国家食品药品监督管理局对化妆品的备案中,素颜霜已经超过800条;百度指数上看,2016年初在百度中还几乎没有出现过的“素颜霜”关键词,从2016年2月开始,“素颜霜”急速成为热门关键词,到9月份百度热门指数达到最高峰。

国产品牌中,玛丽黛佳、凯芙兰、卡姿兰、植美村等品牌都推出了这种介于护肤和彩妆之间的产品,销售情况非常火爆。玛丽黛佳的元气橙花素颜霜上市两个月后,总出库数量超过100多万瓶;凯芙兰的素颜霜在动销活动中连带率高达100%;植美村的懒人素颜霜销售超50万瓶,在全网面霜类目中排名TOP3。

而素颜霜的始祖Dr.Jart+蒂佳婷也在今年正式进驻丝芙兰,几乎在同一时间,韩国彩妆品牌珂莱欧、芭妮兰等韩国化妆品品牌也纷纷推出素颜霜,一时间风头正劲。

23、护肤品牌发力彩妆

今年,彩妆市场变得更热,护肤品牌也想分一杯羹。

比如今年1月,佰草集·典萃便发布了最新的彩妆系列产品——“轻彩妆”系列;而在伽蓝2016年代理商年会上,自然堂不仅宣布会将彩妆独立于护肤之外,还计划推出包括面部、唇部和眼部在内的100个SKU新品,未来的方向是“做中国底妆品牌NO.1”;今年4月,上美完成了对韩粉世家的全资收购,并力邀原兰瑟品牌总经理李晓峰加盟,担任彩妆事业部总经理;而以BB霜打开彩妆市场的雅丽洁旗下彩妆品牌极密,也在今年9月推出了全系列专业彩妆,希望能实现企业在彩妆上的全新蜕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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