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한류우수상품전과 파리 화장품 수출상담회 개최

[뷰티경제=권태흥 기자] KOTRA가 국내 화장품사들의 유럽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집중 지원한다.

KOTRA는 소비재, 조선기자재 등 유망분야의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바르샤바 한류우수상품전, 글로벌 선사 구매상담회를 추진해 단기 수출 성과를 향상하기로 했다.

세포라(Sephora; 佛 화장품) 등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 입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바르샤바 한류우수상품전(6월)’, ‘파리 화장품 수출상담회(9월)’를 개최키로 했다.

또 소비재의 경우 유럽은 브랜드 보다 품질과 기능을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늘어나고 있기 ㄸ때문에 화장품과 생활유아용품, 식품, 패션의류의 4대 유망소비재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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