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서 두각 보인 'Age 20's, A.H.C, 센텔리안 24' 등 선두권 유지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지난 1분기 동안 GS샵에서 선전을 했다.

최근 GS샵이 자체 집계한 1/4분기(1~3월) 판매 수량을 분석한 '화장품 판매순위별 베스트 5'를 집계한 결과 1위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이고 이어 ▶A.H.C 스킨케어, ▶센텔리안 24 스킨케어, ▶아이오페 스킨케어, ▶베리떼 색조 등의 순이라고 밝혔다.

아이오페와 베리떼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다. 특히 CJ오쇼핑에서 같은 기간 동안 Age 20's는 3위를, A.H.C는 1위를, 동국제약의 센텔리안은  5위를 각각 기록해 홈쇼핑채널에서 많은 영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GS샵이 지난 1/4분기(1~3월)동안 판매 수량을 분석한 '화장품 판매순위별 베스트 5'를 선정했다. (1위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2위 A.H.C 스킨케어 3위 센텔리안 24 스킨케어 4위 아이오페 스킨케어 5위 베리떼 색조)

한편 올해 1분기 판매 ‘베스트5’ 중 1위인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애경산업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다. 지난 2013년 9월 GS샵을 통해 론칭한 이후 매 방송 때마다 완판 기록을 세우며 베스트셀러로 거듭난 상품이다. 모녀팩트 또는 인생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첫 번째 시즌 제품에서 매 시즌 업그레이드를 거치며 3월 시즌8 신제품을 출시했다. 동안 피부를 가꿔주는 허브 항산화 콤플렉스와 바다에서 찾은 7가지 마린 항산화 콤플렉스를 결합한 항산화 효과 에센스를 68% 함유하고 있다.

또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방수, 안티에이징, 커버력, 보습, 광채 지속 등 총 35가지 다양한 임상실험을 완료했다. 에메랄드 화이트, 베이지, 핑크 등 3중 베이스로 구성돼 청량감 있는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2위는 ‘A.H.C 스킨케어’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이다. 눈가에만 바르는 고가의 화장품으로 인식되던 아이크림에 대한 상식을 넘어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새로운 스킨케어의 기준을 만들고 있다.

2월부터 시즌5 제품인 리얼 아이크림 퓨어 세트를 판매 중이다. A.H.C는 아이크림과 더불어 마스크팩, 선스틱 등도 인기를 누렸다. 대표상품으로는 ‘A.H.C 리얼 아이크림 퓨어 세트2’다.

3위는 ‘센텔리안24 스킨케어’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이기도 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Titrated Extract of Centella Asiatica)을 함유하고 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은 피부전문 임상기관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연구 결과 피부콜라겐 생성을 늘려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진정시키고, 24시간 이중보습 효과를 유지하는 게 입증됐다. 대표상품인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은 트러블에 관심이 많은 누리꾼들 사이에선 피부재생크림, 피부완화크림 등으로 불린다.

4위는 ‘아이오페 스킨케어’다. 대표상품은 ‘아이오페 스템셀 스킨 퍼펙션 세트’다. 아이오페 스템셀 라인은 식물 재생의 근원이 되는 식물 줄기 세포 성분의 에너지와 활성을 피부에 전달해 안티에이징 능력을 강화하고 피부 노화에 따른 주름과 미백 고민을 개선해준다.

5위는 ‘베리떼 색조’다. 대표상품인 ‘베리떼 오로라 커버쿠션’은 다각도로 빛을 반사시키는 오로라 커버 파우더가 함유돼 있다. 또한, 색소 입자를 곱게 갈아 물에 분산시킨 ‘워터 커버 테크놀로지(Water cover technology)’를 적용해 피부에 스며들 듯 촘촘하고 균일한 커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