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AHC아이크림, 3위 엘렌실라크림, 4위 셀더마팩, 5위 실크테라피 등...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지난 1분기 동안 현대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은 ‘Age 20's 팩트’다. 

▲ 현대홈쇼핑이 집계한 지난 1/4분기(1~3월) 화장품 판매 베스트5가 선정됐다. (1위‘Age 20’s 팩트, 2위 AHC아이크림, 3위 엘렌실라크림, 4위 셀더마팩, 5위 실크테라피)

‘Age 20's 팩트’의 경우에는 지난 1분기 같은 기간에 현대홈쇼핑 뿐 아니라 GS SHOP에서도 1위를 차지해 두각을 나타냈다. 또 롯데홈쇼핑에서 2위, CJ오쇼핑에서 3위에 올라 올해 1분기 홈쇼핑 채널을 석권하고 있다.

또한 같은 기간 현대홈쇼핑에서 2위를 차지한 AHC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GS SHOP에서도 2위를 차지했고 CJ오쇼핑에서는 1위에 올랐다. 

‘Age 20's 팩트’와 AHC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1분기 4대 홈쇼핑에서 판매된 것 중 주력상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현대홈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판매한 화장품 실적을 자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1위는 Age 20's 팩트이고 2위 AHC아이크림, 3위 엘렌실라크림, 4위 셀더마팩, 5위 실크테라피 등의 순이라고 밝혔다. 

1위인 ‘Age 20's 팩트’는 허브 항산화 콤플렉스 성분에 마린 항산화 콤플렉스 성분을 추가한 파운데이션 팩트 제품이다. 커버베이스, 핑크베이스, 에메랄드 화이트 3가지 색상이 섞여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해 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SPF50+/PA+++) 3중 기능성 화장품이며, 눈가 주름/이마주름/홍조 및 모공 커버 등 26시간 지속 효과 임상실험 결과가 있다. Age 20's 플라워세라 모이스처 세럼과 모이스처 크림을 추가구성으로 증정하고 있다. 벚꽃 추출물을 각각 20%, 40% 함유한 주름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2위인 ‘AHC아이크림’은 에스테틱 노하우로 선별한 자연유래 성분이 91% 이상인 ‘얼굴에 바르는 아이크림’ 콘셉트의 화장품이다. 주름개선 효과를 주는 올레아놀릭애씨드, 미백 개선 효과를 주는 단삼 뿌리 추출물, 영양성분을 주는 쌀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다. 

피부 겉과 속 탄력에 도움을 주며, 주름개선 및 피부 밝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기본 아이크림에 집중케어를 할 수 있는 스페셜데이(낮시간용)과 스페셜나이트(밤시간용)을 추가증정하고 있다. 

3위인 ‘엘렌실라크림’은 프랑스산 달팽이 점액성분이 80% 함유된 달팽이크림이다. 100시간 보습 지속 및 탄력 개선,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50년 역사의 글로벌 원료 회사인 프랑스 ‘세더마’사와 공동개발하고 ‘세더마’로부터 직접 달팽이점액 성분을 공급받고 있다. 

모든 스킨케어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으로, 세안 후 피부에 얇게 펴 발라 흡수시키면 되는 간편한 제품이다. 

4위인 ‘셀더마팩’은 2007년 9월부터 판매해 누적 매출 3,900억 원을 돌파한 홈쇼핑 마스크팩의 원조 상품이다. 피부밝기, 피부 멜라닌 감소 등 2중 미백효과를 주며, 모공 크기와 피부 보습 지속력에 도움을 준다.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팅겔 마스크(턱 라인 관리), 피팅겔 아이패치(눈밑 주름 관리)로 구성돼 있다. 

5위인 ‘실크테라피’는 힘없고 가는 모발에 탄력과 볼륨을 주며, 윤기까지 주는 헤어 에센스 제품이다. 즉각적인 모발 윤기를 주어 24시간 유지시켜주며 모발 염색 색상을 지속시켜주고 컬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