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홈쇼핑 2017. 04. 20. Thu
홈쇼핑GS홈쇼핑, ‘바로결제 서비스’ 선봬한 번 등록해 놓으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GS홈쇼핑이 보다 간편한 모바일 간편결제 수단인 ‘바로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 GS홈쇼핑이 보다 간편한 모바일 간편결제 수단인 ‘바로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GS 홈쇼핑

바로결제 서비스의 특징은 현금결제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복잡한 개인인증, 결제과정 등을 간소화한 것.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한 번 등록해 놓으면 비밀번호만으로 빠르게 결제가 완료된다.

기존에 현금결제를 위해서는 무통장 입금으로 상품을 주문한 후 은행 사이트에 접속, 로그인 후 계좌번호와 이체금액, 보안문자 등을 입력하고 공인인증을 받아야 했다.

바로결제는 최초 사용 시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 정보 입력 후 ARS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것만으로 등록이 완료된다. 별도의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저장 및 갱신 등이 필요 없다.
 
GS샵 모바일웹과 앱에서 NH농협, 국민, 우리, 신한, 기업, KEB하나, 우체국, SC제일, 부산, 대구, 새마을금고, 광주, 경남, 씨티, 신협, 전북, 수협, 제주, 산업 등 국내 19개 시중은행 계좌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등록한 은행계좌에서 상품 구매금액이 실시간 계좌이체 되는 형태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돼 연말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안전성 문제도 해결했다. 바로결제 전용 비밀번호 설정 시 보안 키패드로 번호 탈취를 방지하며 고객정보는 암호화해 안전하게 분리 보관된다.

정재민 기자 / peacejeo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