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정책 > 정책 2017. 04. 26. Wed
정책식약처, '염모제, 제모제 심사방향·규정 설명회' 개최오는 27일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뷰티경제=김자혜 기자] 다음달 30일 범위 확대를 앞두고 식약처에서 염모제, 제모제 등 기능성화장품 심사방향을 안내하는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화장품 제조업체, 제조판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2017 상반기 기능성화장품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주시 오송읍에 위치한 오송생명과학단지 후생관에서 27일 오후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기능성화장품 심사에 관한 규정’을 안내하고 5월 30일부터 범위가 확대되는 염모제, 제모제 등의 심사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기능성화장품 심사규정안내, 기능성화장품 심사 의뢰서 작성방법, 기능성화장품 보고절차 안내, 기능성 화장품 범위 확대에 따른 심사 방향 공유 등이다.

설명회에는 최보경 화장품심사과장을 비롯해 화장품심사과 김도정 주무관, 정성희 주무관, 김선히 주무관, 이정표 주무관, 바이오생약심사부 김대철 부장등이 참석해 제도 설명과 질의 응답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설명회를 통해 화장품 제조판매업체 등의 기능성 화장품 심사에 이해도를 높여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업계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장품 심사과 김선희 주무관은 "사전신청은 마감됐으며 예상인원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 당일 현장에 방문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자혜 기자 / ki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