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서 세미나 개최

▲ 그리에이트가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미용 기술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있다. 사진은 홍콩에서 열린 ATS stylist 이벤트 행사의 한 장면.(사진제공=그리에이트)

[뷰티경제=박찬균 기자]살롱 헤어제품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리에이트가 한국미용의 선진 기술을 확산하기 위해 홍콩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공략하고 나섰다.

그리에이트 그룹은 최근 일주일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제품교육 세미나를 진행하며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자사제품에 대한 앞선 기술을 전파했다. 이번 세미나는 알찬 프로그램과 신제품 런칭으로 참여자 전원 모두가 만족하는 세미나였고 그리에이트 제품에 대한 관심과 성원이 뜨거웠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베트남 상반기 정기 교육과 'ATS 리얼 프리펌제', '3X 라이트닝 파우더'의 런칭이 함께 진행됐다. 그리에이트 그룹 정다운 강사는 하노이 60여명, 호치민 5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펌 트렌드 교육, 리얼 프리펌제 시술 교육과 열펌 시술 교육, 컬러와 블리칭 기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현장에서 직접 펌시연과 컬러시연을 하며 옴브레, 포일 , 직펌, 단발펌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베트남 교육에 앞서 지난 3월에는 홍콩에서 ATS stylist 이벤트가 열렸다. 미용 기구로서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그리에이트는 ATS라는 프리미엄 살롱 제품 브랜드로 한류의 열풍이 거센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브랜드로는 거의 유일하게, 전문 헤어 살롱 브랜드로서 당당히 세계적인 유수의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다.

이번 ATS 브랜드 행사에는 홍콩의 최고 럭셔리 살롱 그룹인 IL COLPO 그룹과 손잡고 홍콩 의 상위 그룹 점주와 스타일리스트만 150명 초청해 가진 행사로서 AHMA(홍콩 헤어 마스터 협회) 행사장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최신 한국 열 펌의 기법을 전수하고 트렌드를 직접 볼 수 있도록 청담동의 유명 살롱 원장인 꼼나나의 박제희 원장이 그리에이트의 웨이브 마스터와 ATS 맥스를 활용한 일명 ‘전지현’ 펌을 선보였으며, 콜라보 무대로서 홍콩 IL COLPO 그룹의 수석 강사인 마이클 호 (Michael Ho)는 단발머리에 웨이브 마스터와 큐닉을 이용한 직펌 매뉴얼로 귀엽고 발랄한 소녀의 이미지를 연출한 ‘신민아’ 펌을 무대 위에서 선보였다.

이밖에도 최근 메가 히트작인 드라마 ‘도깨비’의 주인공인 ‘공유’의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시간으로 그리에이트의 ‘위브’ 아이롱과 맥스 펌제를 활용한 초간단 아이롱 펌 시연을 자사의 이재진 교육 강사가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후에 많은 참석자들은 열펌에 대한 보다 폭 넓은 이해와 스타일 변신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최적의 열펌 기구와 열펌제의 환상적인 만남을 통해 모발 손상 걱정 없이 맥스 만의 무한 반복 시스템을 살롱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향후 홍콩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예고했다.

그리에이트 그룹은 자사 제품을 사용 했을 때 최상의 시술 퀄리티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 하는 것은 물론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지속적인 교육이 뒷받침 됐을 때 완벽한 결과가 나온다는 일념 때문이다.

이에 따라 매 분기마다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으로 지원을 나가고 있으며 베트남 하반기 교육도 계획 중이다. 하반기 교육에는 제품보단 트렌드 혹은 기술 교육으로, 펌교육은 고급 열펌 과정 (AOP) 중 '디자인 펌'의 콘텐츠로만 구성해 진행될 예정으로 오는 9월경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