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인공지능 기반 컬러분석 서비스‘ 컬러피킹 챗봇’

▲ 에뛰드하우스가 고객이 전송한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해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기반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오픈했다.

[뷰티경제 장효정 기자] 평소에 궁금해 하던 입술 컬러를 전송하면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서비스가 개발됐다.

최근 에뛰드하우스는 고객이 전송한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해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기반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오픈했다.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는 드라마나 화보 등 평소 궁금해 저장해둔 립 컬러 사진을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컬러 인공지능이 단 몇 초 만에 에뛰드하우스의 립 제품 중에 가장 유사한 컬러의 제품을 최대 세가지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에뛰드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알고 싶은 립 컬러 사진을 전송하면 가장 유사한 에뛰드하우스의 립 컬러를 제안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추천 받은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평소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의 사진을 저장하고, 매장에서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의 심리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러를 쉽게 찾아주고, 앞으로도 다양한 컬러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