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보스 브리즈, 헤어 샴푸 조성물에 관한 특허 획득

 

[뷰티경제 박찬균 기자] 샴푸 후에도 헤어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는 일명 ‘세팅 샴푸’ 위드보스 브리즈가 기능성 샴푸의 강점을 갖고 온라인 쇼핑몰에 본격 진출한다.

최근 헤어 스타일링과 두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스타일을 살리면서 모발 건강에도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잘 반영한 샴푸가 위드보스브리즈 샴푸다.

위드보스 브리즈 샴푸는 청담동 고급 헤어숍의 아티스트가 오랜 시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3050의 고민을 실감하며 집에서 샴푸 후에도 손쉽게 스타일링하고, 예쁜 컬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한 상품이다.

대부분의 3050 고객은 축축 처지는 모발을 스타일리시하게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어 한다. 미용실에서 스타일링한 그대로 오래 가기를 바라지만 힘 없는 모발과 적어지는 머리 숱 때문에 스타일링이 쉽지 않다.

위드보스 브리즈 샴푸는 단지 샴푸만으로도 쉽게 드라이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그 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미 기존 샴푸 고유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구현할 시 모발의 형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헤어 샴푸 조성물에 관한 내용으로 특허(무기환원성물질을 포함한 헤어샴푸 조성물-특허번호10-0897393)를 받은 제품이다.

무기환원성물질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헤어 샴푸에 모발내 시스틴(cystine) 결합을 환원할 수 있는 무기 환원성 물질을 도입해 모발의 시스틴 결합을 환원시켜 절단하고 공기중의 산소에 의해 다시 환원시켜 시스틴 결합이 재결합되게 함으로써 기존 헤어 샴푸 고유 기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빗질과 열 기구 등을 이용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구현할 때 모발의 형태를 반영구적으로 유지시켜주는 헤어샴푸 조성물이다. 이 조성물이 모발을 세정과 드라이 건조하는 동안 스타일링이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게 되며 장시간 유지되도록 돕는다.

특히 브리즈 샴푸는 모발보호성분이 들어있어 탄력을 유지해주는 세이지잎 추출물, 촉촉한 보습력을 높여주는 로즈마리추출물, 모발 케어의 효과가 있는 밀단백질, 모발을 진정시켜주는 라벤더꽃/잎/줄기추출물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글루타믹애씨드 등 자연 유래 5가지 허브 성분과 16가지 아미노산 콤플렉스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된 모발을 매끄럽게 해 준다. 샴푸를 할 때는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 제거를 용이하게 한다. 또한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으로 자극 없는 무자극 샴푸로도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약산성이 필요한데 위드보스 브리즈 컨디셔너는 색다른 리퀴드 타입의 모발영양과 탄력모발을 위한 ph4.7의 약산성 컨디셔너로 힘없이 가라앉게 되는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해 탄력 있는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버블 폼 타입의 리퀴드 라임 컨디셔너는 미세한 입자로 모발사이에 유효성분 침투가 용이하고, 세밀하게 침투해 모발에 부담 없는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순도 94.4%의 라임수(비타민C 함량 사과의 194배)를 함유해 모발에 수분과 비타민을 공급해줌으로써 모발에 탄력을 주고 판테놀이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ㅂ모발보호, 모발엔젤링 효과와 트리트먼트 효과를 준다.

한편 위드보스의 제품들은 청담동 뷰티 살롱 20년 노하우가 바탕이 돼 개발된 만큼 성분, 성능 면에서 그 어떤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다며 홈 쇼핑 론칭도 이러한 부분이 장점이 돼 수월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