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옵시디앙, 1년간 크레에이티브 과정 5회 진행

 

[뷰티경제 박찬균 기자] 기존 미용인들의 도약과 발전을 돕고 향후 미용 산업의 중심에 설 미용인들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위한 프로젝트가 차별화된 미용인 양성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인 (주)옵시디앙은 지난 3월 선발된 두 번째 ‘탑 마스터’의 3차 섹션 교육을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탑 마스터’는 미용 문화의 변화를 함께 선도할 창의적인 헤어 디자이너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2기가 선발된 프로그램으로 한 기수당 1년 동안의 크레에이티브 과정으로, 연 5회/2박3일 연수가 진행된다. 이 과정 동안 커트, 펌, 칼라, 드레싱 테크닉과정인 ‘크리에이티브 테크닉’, 스피치교육과 PPT, 컴퓨터 실무과정인 ‘크리에이티브 티칭’, 포토 촬영과 헤어쇼 참가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아트’ 마지막으로 제품 기획과 품평, 점판 기법 등을 배우는 ‘크리에이티브 프로덕트’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모든 과정을 수료해 옵시디앙 탑 마스터가 되면 헤어쇼와 테크니컬 교육과 강의 그리고 옵시디앙에서 진행하는 광고 촬영과 트렌드 촬영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3차 섹션에서 눈에 띠는 강의는 손홍주 강사의 ‘Photo Shoot’ 교육이었다. 영화배우 손현주의 친형이면서 씨네21 사진부장이기도 한 손 강사는 이날 탑 마스터들에게 사진 촬영을 위한 기본 이론과 본인들이 시술한 헤어스타일을 작품사진으로 남기는 기술 등에 대해 강의했고, 탑마스터들은 실제 모델이 돼 사진을 촬영해 보는 등 높은 관심을 보여 알찬 교육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