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마몽드 등 속속 선봬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내게 맞는 나만의 메이크업이 뜨고 있다.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개성을 중시하고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으로 지갑을 여는 '포미(For me)'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가 소비자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잇 따라 선보이고 있다.

▲ 최근 나만의 개성연출 메이크업이 뜨면서 맞춤형 아이템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와 함께 'DIY(Do It yourself)' 열풍이 불면서 다양한 DIY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취향대로 골라 섞어 쓸 수 있는 DIY 팩부터 원하는 컬러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DIY 립스틱, 내 피부에 꼭 맞는 퍼프와 나만의 핸드백, 맞춤형 배송 서비스까지 다양하다.

◇나만의 DIY 립스틱부터 퍼프까지

에뛰드하우스는 원하는 컬러와 디자인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DIY 립스틱을 만들 수 있는 '디어 마이 글라스 틴팅 립스톡'을 출시했다. '디어 마이 글라스 틴팅 립스톡'은 20가지의 디자인 케이스와 20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돼 본인의 기호에 따라 케이스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이미지부터 위트 있고 컬러풀한 디자인, 세련된 패턴까지 다양한 케이스로 구성돼 있다.

'디어 마이 글라스 틴팅 립스톡'은 밀착력이 높은 고광택 베이스로, 탱글탱글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리알처럼 맑고 생생하게 컬러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핑크 계열과 레드 계열에는 컬러에 틴트 색소를 함유해 립스틱이 지워지더라도 생기 넘치는 입술로 유지시켜준다.

에뛰드하우스는 또 내 피부에 꼭 맞는 특징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이뷰티툴 애니퍼프'를 출시했다. '마이뷰티툴 애니퍼프'는 피부 밀착을 높여주어 자연스럽게 커버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오리지날', 피부 밀착을 높여주는 '슬림에어', 탄성 있는 질감의 퍼프 '매끈윤기', 세척이 필요 없는 위생 퍼프 '매끈위생', 커버력을 높여주는 부드러운 퍼프 '커버밀착' 등으로 출시됐다.

◇피부 고민 따라 내 맘대로 요리 하는 DIY 팩

아리따움은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DIY 팩 '마이 레시피 팩'을 출시했다. '마이 레시피 팩'은 원하는 피부 고민만 골라서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다. 또 베이스와 드레싱&파우더로 효능을 더하면서 복합 피부고민에도 대응할 수 있다.

'마이 레시피 팩 베이스'는 브라이트닝, 보습, 탄력, 모공 4가지 핵심 피부 고민을 케어 해 준다. 요거트 용기 형태로 제작돼 매일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베이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드레싱이나 파우더를 섞어 사용해 복합 피부고민을 해결해준다.

'마이 레시피 팩 드레싱&파우더'는 히아루론산, 알로에, 콜라겐 등 8가지 효능 소재를 담은 드레싱과 파우더 제품으로 다채로운 컬러와 향, 제형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플라워 효능을 담은 워시오프 & 슬리핑 마스크

마몽드는 각 피부 고민에 특화된 플라워 효능을 담은 '플라워 페이셜 마스크' 라인을 출시했다. 최근 집에서 직접 피부 관리를 하는 '홈 에스테틱' 족이 증가함에 따라 워시오프와 슬리핑 마스크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마몽드는 특화된 플라워 효능과 질감을 담은 워시오프 마스크와 슬리핑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마몽드 '플라워 페이셜 마스크' 라인은 진짜 꽃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 유효성분을 피부에 바로 전달하며, 모공, 브라이트닝, 진정, 보습까지 풍부한 라인업으로 피부고민 별 케어가 가능하며 워시오프, 슬리핑 각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워시오프 타입 2종은 로즈 꽃잎이 함유된 쉬폰 제형이 폭신한 미세버블을 형성하여 피부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페탈 퓨리파잉 버블 마스크', 천연 어성초 잎이 함유된 부드러운 클레이 제형이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포어 클린 클레이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