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회원권 고객, 예약고객, 신규고객, 시술고객에 자동발송 기능

▲ 헤어짱 알림톡, 마케팅톡 발송 예시

[뷰티경제 박찬균 기자] 미용실 고객관리에 필수 요소인 문자마케팅의 비용부담으로 고민하는 미용실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하시스는 전국 1만3000매장이 사용하는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네일샵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에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연동,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문자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알림톡과 마케팅톡 기능을 오픈 했다.

헤어짱·뷰티짱 칵테일버전에 한해 적용된 신기능 알림톡과 마케팅톡은 지난 7월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 수요를 수렴해 기능을 보완하며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알림톡은 선불/회원권 고객, 예약고객, 신규고객, 시술고객에 한해 정보성 메시지를 설정 한 번으로 자동발송 할 수 있다. 특히, 알림톡 발송 시 플러스친구 추가를 손쉽게 받을 수 있어 매장의 마케팅 툴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마케팅톡은 플러스친구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서비스로 광고성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할 수 있어 매장의 공지사항, 이벤트, 할인쿠폰 등의 정보들을 고객관리프로그램 내에 등록된 고객을 타깃팅해 발송 가능하다.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활용해 고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의정부 A 매장 대표는 “헤어짱 칵테일 버전의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사용해보니 메시지 발송건에 대한 상세 내역 확인은 물론, 매장에 등록된 전체 고객 중 플러스친구로 추가된 고객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고 밝혔다. 이어 “선불권, 회원권, 신규고객, 시술완료 고객들에게 미리 셋팅해 둔 문구로 카카오톡이 자동 발송되도록 시스템화돼 있어 매장 운영이 효율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시스는 프로그램 사용 매장들의 수요를 수렴해 헤어짱·뷰티짱 칵테일버전에 매주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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