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총 출동...각각의 특징 앞세우며 차별화 추구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추석 화장품 시장의 특수 효과를 올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진입했다.

이들 회사의 주요 브랜드들이 총 출동했다. 특히 각각의 특징을 앞세우면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추석은 선물용이므로 단품이 아닌 세트다. 특히 화장품 선물 세트는 미리 준비하기 때문에 시장 진출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게다가 기존의 단품으로 구입할때 보다 얼마만큼 실속있게 구입할 수 있냐가 관건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과 한율, 라네즈, 마몽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모두 출격했다. 뛰어난 안티에이징 추구와 균형있는 피부, 가을철 메마른 피부의 수분 공급, 튼튼한 피부장벽 등의 차별화를 앞세우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으로...

아모레퍼시픽은 고가의 럭셔리 제품으로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크로노티™’의 타임 레스폰스 라인 스페셜 기프트로 진입했다. ‘타임 레스폰스 럭스 리츄얼 컬렉션’은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저브 크림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저브 세럼 △그린티 퍼퓸드 바디 스크럽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바디 크림 △타임 레스폰스 빈티지 워시오프 마스크 등으로 구성됐다.

◇한율, 균형잡힌 피부를...

아모레퍼시픽 내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한국의 자연을 담아 균형 잡힌 피부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알찬 구성의 실속형을 표방하고 있다. 피부에 진한 찰기 보습을 선사하는 한율 ‘쌀 진액 보습 2종’과 건강한 새결 피부로 가꾸어 주는 한율 ‘서리태 새결크림 기획’을 비롯하여 탄탄하고 균형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한율 ‘극진 기획세트 2종’까지 총 3가지다.

◇라네즈. 수분 공급으로...

프리미엄 프랜드 라네즈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피부의 수분 에너지를 챙기는 것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라네즈는 수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촉촉한 피부를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마몽드, 보습력 향상...

무궁화에서 발견한 천연보습인자와 아모레퍼시픽 독자 개발 유사세라마이드가 만나 보습력을 지키고,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 빈틈 없는 촉촉함으로 무장하고 있다. 고보습 크림 기획세트’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크림’이다.

LG생활건강은 후와, 오휘, 숨, CNP Rx 등 프리미엄 브랜드와 메스 브랜드인 이자녹스와 수련한 등이 총 출동했다. 안티에이징과 더마 화장품, 고기능성 남성화장품, 바디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전방위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

◇후, 고급스러움으로 소장가치 추구...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는 궁에서 피는 가장 기품 있는 꽃인 화중왕(花中王) 모란꽃과 나비, 그리고 왕후의 떨비녀를 모티브로 한 '후 천기단 왕후세트'다.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최초로 거울을 내장했고, 왕후의 떨비녀를 모티프로 한 둥근형과 나비형의 아름다운 금속장식에 자수정을 얹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써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오휘, 자연의 생명력으로 피부에 생기를...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오휘'는 자연의 생명력으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주는 '피토 바이탈 4종 세트'다. 오휘 피토 바이탈 라인은 맑고 깨끗한 자연은 그 순수함 속에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자연의 탁월한 성분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출해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 수 있도록 완성했다.

◇'숨37°, 자연·발효 안티에이징 추구...
자연·발효 화장품 '숨37°'는 피부의 탄성을 찾아주는 '시크릿 리페어'다. 시크릿 리페어 라인은 핵심 기술인 '피부 탄성 스프링™'이 피부 탄성 섬유가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탄력저하, 주름 등의 피부 노화 징후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숨37° 시크릿 리페어 스페셜 세트'는 토너부터 에멀전, 세럼, 컨센트레이티드 크림까지 풍성한 구성을 통해 더욱 촘촘하고 탄탄한 피부로 완성해준다.

◇CNP Rx, 피부 전무가의 안티에이징...

프리미엄 더마화장품 CNP Rx는 차앤박 피부 전문가의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담은 'CNP Rx SS프로그램 세트'다. 'CNP RX SS프로그램 세트'는 차세대 성분 'PHA COMPLEX'를 함유했으며, 묵은 각질을 케어하고 매끈 탄탄한 물광 피부로 케어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대표 제품들로 특별하게 구성되었다. 각질 케어부터 수분, 탄력, 생기 등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토탈 턴오버 케어로 약해진 피부의 기초 체력을 키워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풀 라인 기초 세트다.

LG생활건강은 이외에도 △재조합 태반 핵심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이자녹스 테르비나LX 3종 기획세트' △발효 한방 브랜드 수려한의 명작,  '수려한 천삼 선유 3종 기획세트' △민감 피부의 진정 솔루션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EX 2종 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