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본, ‘DA INSPIRE KOREA’ 11월 6일 개최

 

[뷰티경제 박찬균 기자] 일본을 대표하는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밀본’은 시대에 따라 요구되는 헤어 디자이너의 모습에 주목하며, 헤어 디자이너의 능력 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밀본은 이를 위해 2014년부터 “‘Designer’s Ability KOREA(이하 DA KOREA)”를 매년 개최해왔다. 올해는 DA KOREA를 한 단계 진화시킨 DA INSPIRE KOREA를 11월 6일 양재동 aT센터 제2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DA INSPIRE KOREA의 테마는 ‘자신만의 표시’. 지금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헤어 디자이너의 모습이란 카운슬링을 통해 이끌어 낸 고객의 요망에, 디자이너의 자유로운 감성으로 표현하는 ‘자신만의 표시’를 융합시켜 유일무이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디자이너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디자이너의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DA INSPIRE KOREA에서는 사전에 제출된 참가 디자이너의 포토 작품과 이벤트 현장에서의 디자인 메이킹을 공유해 참가 디자이너는 물론 갤러리 전원이 INSPIRE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DA INSPIRE KOREA에는 1300명 이상의 갤러리(관람객)와 100팀 이상의 출전 디자이너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토 작품 전시, 디자인 메이킹 시간이 갤러리 모두에게 공개되며, 이벤트 현장에 있는 전원이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 타임을 통해 살롱워크를 위한 커다란 배움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심사는 한국과 일본에서 크게 활약을 하고 있는 한일 헤어 디자이너 6명(한국인 디자이너 4명, 일본인 디자이너 2명) 실시한다. 수상자 8명(우승, 디자이너상 6명, 갤러리상 1명)에게는 교육지원금과 DA 오리지널 트로피 증정, 유명 잡지 광고 게재 등의 화려한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우승자에게는 한국, 일본, 대만에서 각각 개최된 DA의 우승자들만이 참가할 수 있는 2018 DA Grand Prix Final(DA 그랑프리 파이널) 출전권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