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헤어 건조 보강위한 수분화장품도 선봬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환절기 탓인지 화장품사들이 민감성 피부 진정 및 회복을 위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 건조한 바람과 차가운 공기로 머릿결이 쉽게 푸석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수분 공급을 해줄 수 있는 새로운 제품들이 나왔다.

 

◇이니스프리, '리프레싱 비니거 트리트먼트'·'컬업 스타일링 세럼'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두피 및 모발 고민에 따른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마이 헤어 레시피 라인 신제품 2종 '리프레싱 비니거 트리트먼트'와 '컬업 스타일링 세럼'을 출시했다. 마이 헤어 레시피 '리프레싱 비니거 트리트먼트'는 제주 삼나무, 편백나무, 소나무 성분에 사과식초 성분을 더해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 해준다. 마이 헤어 레시피 '컬업 스타일링 세럼'은 검은콩 추출물이 함유된 모발 케어 레시피 라인의 신제품으로 염색, 펌, 외부 스트레스 등으로 약해지고, 손상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준다.

◇설화수, '명의본초앰플' 업그레이드
아시아의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피부의 기초 체력을 키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8주 집중케어안티에이징 프로그램 '명의본초앰플'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설화수 명의본초앰플은 50여년 한방성분 연구의 결정체 자음단™성분을 베이스로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맞춰주며, 명의진™ 성분으로 외부환경에 대응력을 키우는 동시에 단기간에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준다.

◇클리오, 누디즘 워터그립 에센스 팩트
프랙티컬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고보습 에센스 캡슐로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보정 효과를 부여하는 '누디즘 워터그립 에센스 팩트'를 출시한다. 부드러운 밤 타입으로 베이스 밀착력을 높인 '누디즘 워터그립 에센스 팩트'는 육각형 모양의 파우더가 결점 위에 얇게 레이어링되어 노 메이크업 인 듯 은은한 윤광 피부를 연출해 준다. 아울러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벨기에 온천수와 강력한 보습 효능을 지닌 해바라기 씨 오일, 레드팜 오일 등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BRTC, '센텔라 시카 토너’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가 피부 보호와 진정에 효과적인 '센텔라 시카 토너'를 출시한다. BRTC의 신제품 '센텔라 시카 토너'는 피부 진정 및 재생을 돕는 센텔라 아시아티카(Centella asiatica) 정량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10%를 함유해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 및 회복을 돕는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은 물을 섞거나 열을 가해 성분이 파괴된 일반 추출물과 달리, 원료 그대로의 유효성분을 담은 고농축 파우더 성분으로 피부 깊숙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블리블리 흑임자 모공 클렌징 폼, 흑임자팩, 흑임자 수딩 크림 3종
트렌드 리더 임블리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가 ‘흑임자 라인’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블리블리 흑임자 라인 3종은 흑임자, 흑미, 검정콩 등 블랙푸드 콤플렉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단계별로 집중 케어 관리하며 안티에이징 효과가 우수한 제품이다. ‘흑임자 모공 클렌징 폼’은 메이크업 잔여물 흡착 등 우수한 세정력으로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어준다. ‘흑임자팩’은 모공 케어 필 오프 팩으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흑임자 수딩 크림’은 오일 프리 처방으로 산뜻한 사용감과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수분이 꽉 찬 피부를 만들어 주는 영양 크림 제품이다.

◇리엔케이,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오일 앰플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가 찬 바람이 부는 10월을 맞아, 28일 만에 완성하는 에이지 리커버리 집중케어 앰플,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오일 앰플을 출시한다.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오일 앰플은 기존의 리엔케이가 선보였던 독자주름개선 기능성 성분 RS-2A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2세대 RS-2A성분이 함유되어 오일 특유의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주름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3가지 프리미엄 골드유액인 페루 잉카 피넛 오일, 모로코 선인장 씨앗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에스트라 리제덤RX 시카퍼스트 오인트 겔
메디컬뷰티 전문기업 에스트라가 리제덤RX 시카퍼스트 오인트 겔(REGEDERMRX CICA FIRST OINT GEL)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제품으로, 호랑이 풀이라고 불리는 병풀에서 추출한 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 1%와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의 개선을 돕는다. 특히 점착력과 습윤감이 뛰어나 결이 손상된 피부에 가장 먼저 바르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피부과 관리 후 또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 케어 및 피부 건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아벤느 ‘트릭세라’ 2종 리뉴얼
더마톨로지컬 엑스퍼트 브랜드 아벤느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사랑하는 ’트릭세라’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트릭세라 로션’과 ‘트릭세라 밤’을 각각 출시했다. ‘트릭세라’ 라인은 아벤느만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신개념 플루이드 텍스처를 적용해 한 번 바르는 것만으로도 72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을 선사하며 특허성분 셀렉티오즈를 함유하고 있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 식물유래 복합성분 리피딕 트리오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아벤느 천연 온천수가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
이니스프리가 집에서도 에스테틱샵에서 관리를 받은 듯 셀프케어가 가능한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4종)와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3종)를 출시했다.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는 극세사 상단 시트와 하이드로겔 타입의 하단 리프팅 시트로 구성된 안티에이징 마스크로 위·아래 빈틈없이 수분감과 쿨링감을 부여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아데노신을 기본으로 다양한 유효성분이 더해져 미백, 영양, 보습, 모공 중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사용하면 된다.

◇아리따움, '유니크 매직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인 아리따움은 10월 할로윈을 맞아, 유니콘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제품들로 몽환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유니크 매직 컬렉션'을 할로윈 한정 제품으로 출시한다. 아리따움 '유니크 매직 컬렉션'은 반짝반짝 글리터를 얹어 은하수가 펼쳐진 듯 한 홀로그램 펄감의 리퀴드 섀도우 '트윙클 아이 샤이너'와 아기자기한 롤리팝 컬러로 구성돼 소녀처럼 발그레한 표현을 해주는 '슈가볼 쿠션 블러셔' 한정 컬러, 벨벳 필터를 입힌 듯 여리여리한 입술로 완성해주는 '벨벳 필터 틴트'와 반짝이는 포인트로 나만의 유니크한 룩을 완성해줄 '페이스 글리터 스티커'까지 유니콘처럼 몽환적인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는 컬렉션이다.

◇바비 브라운, 크러쉬드 립 칼라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바비 브라운이 신제품 ‘크러쉬드 립 칼라’를 출시한다. 크러쉬드 립 칼라는 부드러운 세미 매트 텍스처로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는 동시에 풍부한 컬러감을 선사한다. 컬러는 총 20가지로 레드와 버건디, 코랄, MLBB 등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선보인다.  대표 컬러는 톤 다운된 버건디 레드 컬러인 △루비, 차분한 누드 코랄 컬러 △카바나, 대담하면서도 밝은 레드 컬러 △리갈, 여성스럽고 세련된 핑크 컬러 △비튼 등이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미스트'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자사 베스트 셀러 '퍼펙트 세럼'의 영양을 미스트 타입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퍼펙트 세럼 미스트'를 출시한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미스트'는 '퍼펙트 세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7가지 오일과 영양수가 이중으로 케어해 쉽게 수분이 날라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르간, 동백, 코코넛, 마룰라, 살구, 호호바, 올리브오일 등 퍼펙트 세럼의 7가지 내추럴 오일 성분과 영양수의 조화가 분사 시 모발 표면에 영양막을 형성,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기 때문에 촉촉함과 부드러운 효과를 오랜 시간 누릴 수 있다.

◇ CJ 라이온, 신개념 온열 목 마스크 브랜드 '온감테라피'
생활용품 전문기업 CJ라이온이 가볍게 목에 두르면 기분 좋은 온기로 컨디션을 관리 해주는 힐링 아이템인 온열 목 마스크 '온감테라피'를 출시했다. CJ라이온 '온감테라피'는 저온 화상의 위험이 없도록 설계된 신개념 온열 패치 브랜드로, 최고온도 50도 가량의 따뜻한 열기가 최대 5시간 지속돼 목 주변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일회용 타입으로 위생적이며 포장지에서 꺼내 간단히 목에 두르기만 하면 몇 분 내로 따뜻해져 사용하기 편리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