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매출 3000억원 돌파하며 새로운 기대주로 성장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가 이달초 매출1조원을 돌파했다.

'후'는 지난해 11월 3일 브랜드 출시이래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바있다. 올해는 이를 한 달가량 앞당겼다.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인 '후'는 2009년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이래 △2013년 2000억원 △2014년 4000억원 △2015년 8000억원을 넘어섰다. 이어 지난해에는 1조 2000억원을돌파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후'는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궁중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마케팅으로 기존의 한방화장품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 국내는 물론 중국, 싱가폴, 홍콩 등 해외 16개국에서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아시아전역에서 고급화전략으로 대도시 최고급백화점에 입점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에서 2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한편, '후'와 3년정도 시차를 두고 유사한 성장패턴을 보이며 차세대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숨'도 지난해보다 빠르게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2007년 출시된 '숨'은 오랜시간 기다림과 정성을 요하는 '자연·발효'라는 컨셉을 화장품에 접목한 브랜드로, 피부에 순하면서도 좋은 효능의 제품을 찾는 국내외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내수침체와 중국관광객의 급격한 감소에도 국내, 중국 및 동남아시아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로 이달에 '후'와 '숨'이 각각 1조원, 3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품질과 럭셔리 마케팅으로 성장을 가속화 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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