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등 국내 주요 로드샵 다양한 제품으로 진입...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각질화장품 시장이 꿈틀거리고 있다. 하지만 이슈를 일으킬 만한 요소가 없어 답보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각질은 공기가 건조해 지는 봄철이나 가을철 등 환절기에 주로 발생한다. 각질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아무리 공들여 화장을 한다해도 들뜨거나 해당 제품의 본래의 기능과 효과가 제대로 볼 수 없어 각질제거는 매우 중요하다.

이 같은 환경적 요인으로 일교차가 심해지거나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화장품은 각질화장품 시장을 준비한다. 현재 이니스프리와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미샤, 더샘, 아리따움 등 국내 7개 로드샵들이 다양한 각질관리 제품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들 로드샵들은 이미 잘 알려진 AHA는 물론 숯, 머드, 산소, 어성초 추출물 등 다양한 성분으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젤, 세럼, 마스크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게다가 얼굴 뿐만 아니라 목 등 신체 부위별로 세분화하면서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이니스프리는 묵은 각질을 걷어낸 빈 자리에 새 에너지를 채워 주는 필링 마스크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을 내세우고 있다. 각질과 노폐물은 걷어내고, 수분 영양은 채워주는 무결점 케어필링 글러브다. 수딩 거즈 트리트먼트 시트로 진정 수렴 효과와 함께 수분 영양까지 채워 준다.

또 청보리 데일리 필링 에센스는 효과적인 각질 케어 성분인 청보리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 AHA가 함유돼 있다. 씻어낼 필요 없는 간편한 리브온 타입으로 마일드하면서 간편한 필링 케어가 가능하다. 또 매일 잠들기 전 사용하는 데일리 필링 에센스다. 이외에도 △S 똑, 똑, 똑 세 방울 필링 케어 △S 5-Free system △청보리 고마쥬 필링 마스크 등도 주목해 볼 만 하다고 설명했다.

스킨푸드는 블랙슈가 퍼펙트 클리어 마스크다. 빈틈없이 매끈 맑은 피부로 리셋해주는 필오프 타입의 퍼펙트 클리어 마스크로 각질제거, 피부결 정돈, 모공 타이트닝, 피지제거 등을 한번에 해결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 핸드메이드 레시피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는 미네랄과 영양 가득한 코코넛 꽃 슈가와 코코넛 과육을 듬뿍 담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한 광택을 주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 스크럽이다.

에뛰드하우스는 ‘베리 AHA 브라이트 필‘ 라인이다. 불필요한 각질을 케어 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스킨케어 첫 단계 필링 세럼이다. 물 세안할 필요가 없어 간편성을 추구하고 있다. 촉촉한 타입의 필링젤이 부드럽게 롤링되면서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한다는 것.

베리 AHA 브라이트 필 퍼펙트 스크럽은 다양한 크기의 스크럽 알갱이가 모공 속 쌓인 블랙헤드, 노폐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베리 AHA 브라이트 필 버블 워시는 천연유래 셀룰로오스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어 클렌징과 필링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베리 AHA 브라이트 슬리핑 팩은 잠든 사이 천연 유래 AHA가 오래 묵은 각질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준다는 것.

토니모리는 타코 포어 라인 타코포어 블랙헤드 스크럽 스틱이다. 스크럽 성분이 피부에 콕콕 박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해 문어처럼 매끈한 피부로 케어 해 준다. 밤 타입의 제형에 함유된 숯과 머드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고, 오일 성분이 녹으며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는 설명이다.

또 플로리아 브라이트닝 필링 젤은 발효과정을 거친 쌀 발효 여과물이 들어있어 건조한 피부를 속살처럼 매끄럽고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특히 사탕수수, 포도, 사과 등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각질 연화 성분이 함유돼 있다는 것.

미샤는 수퍼 아쿠아 필링젤은 내추럴 필링 콤플렉스다. 피부 정화 효과가 있는 O2 플랜톡스 성분이 외부 스트레스와 유해 환경 등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 준다. 수퍼 아쿠아 마일드 필링젤은 연약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마일드 필링젤로 묵은 각질을 흡착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수퍼 아쿠아 버블 필링젤은 세안 후 젖은 얼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버블 타입 필링젤로 부드럽고 간편하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산소 버블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산소수가 수분을 공급해 필링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는 것.

더샘은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 소프트 젤이다. 미세한 식물유래 셀룰로오스 입자가 피부 표면에서 부드럽게 밀리며 피부를 칙칙하고 거칠게 하는 묵은 각질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케어해 주어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마일드한 필링 젤이다.

씨앤소 세범 클리어 팩은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떼어내 주는 필 오프 팩으로 과잉 피지 및 피부 노폐물을 흡착한다. 내추럴 성분이 피부 진정 작용을 하고 모공 수렴 효과까지 있다. 요철 없이 매끈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피부 톤을 개선해 준다.

아리따움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실처럼 고급 케어가 가능한 ‘살롱에스테 페이스 마스크’라인 중 ‘그린 워시오프 마스크’와 ‘소프트 필링 마스크’다. 마스크에 함유된 고운 팥 스크럽은 피부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준다. 또 살롱에스테 소프트 필링 마스크는 안색 개선과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부드러운 필링 마스크이다. 살롱에스테 그린 워시오프 마스크는 고운 팥 스크럽이 피부의 각질과 모공을 관리해주어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마스크다. 살롱에스테 소프트 필링 마스크는 어성초 추출물 등이 각질 제거를 해주며 모공 피지 흡착을 도와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