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17. 11. 03. Fri
기업코스맥스, ODM 업계 최초 지식재산경영상 수상지식재산권 집중 강화로 품질 혁신 이뤄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화장품 ODM업계 최초로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상'을 수상했다.

   
▲ 코스맥스 박정수 전무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2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 주최로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17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국제컨퍼런스'에서 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식재산경영기업상'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 경영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국가지식재산 및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포상하는 상으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코스맥스가 최초다

그동안 코스맥스는 자체브랜드 없이 전세계 600여 브랜드사에게 화장품을 개발·생산(ODM)하며 글로벌 No.1 화장품 ODM 기업의 입지를 굳혀왔다. 특히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능력을 갖춘 코스맥스 R&I(Research&Innovation)센터는 업계에서는 최초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융합한랩(LAB) 조직을 구축해 다양한 제형, 소재, 기술관련 특허출원·등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인니 등의 연구원들이 힘을 모아 올해 100건 이상의 특허출원을 달성했다. 자체 특허 기술을 통해 액정에멀젼 제형과 선파우더, 폼클렌징 제형 등을 개발했고 업계 최초로 젤아이라이너, CC크림 제형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코스맥스는 이종산업 및 융합기술을 개발하고 신소재 및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는 압전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하거나 한방에서 처방으로만 사용되는 소재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등 관련 특허를 강화하고 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회장은 "다수의 연구 인력을 기반으로 각 국가별 지식재산권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비용을 지속적으로 늘려 코스맥스만의 토탈뷰티 솔루션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웅석 기자 / p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