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로드샵 중 토니모리와 더샘 등 2개는 시장 진입 안해...

[뷰티경제 한상익 기자] 올해 화장품의 마지막 마케팅이라 할 수 있는 ‘홀리데이 컬렉션 시장’이 열리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국내 10개 대표 로드샵 가운데 이니스프리와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미샤, 스킨푸드 등이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시장에 진입했다. 토니모리와 더샘 등 2개 브랜드는 포기했다.

이니스프리 등 7개 로드샵은 이미 컬렉션 시장에 진입해 판매에 돌입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2위 기업인 엘지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의 경우에는 이들 로드샵 보다 늦은 내일(22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별도의 공식적인 발표도 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해당 로드샵의 올 한 해 동안 베스트셀러로 선정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한 해 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준 소비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배려와 존중을 담고 있다. 또 화장의 필수 아이템인 립스틱과 계절적 특수성을 반영한 크림과 바디크림, 핸드크림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각 품목별 가격대는 5,000원대부터 30,000원대로 형성돼 있다. 최고가는 네이처리퍼블릭이다. 그린 홀리데이 쉐어버터 스팀크림 모이스트(100ml/ 31,000원)와 그린 홀리데이 프로 터치 섀도 팔레트 2종(브라운노트, 러브로지)이다. 각 10g에 31,000원이다.

홀리데이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한정 생산으로 인한 희소성과 이에 따른 소장가치에 있다. 한때는 홀리데이 시즌이 지나고 난 후 특정 브랜드의 홀리데이 컬렉션이 인터넷상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사례도 발생했다.

올해 로드샵 컬렉션은 이니스프리는 크리스마스 컨셉(루돌프, 트리, 산타), 더페이스샵은 스노우볼 컨셉을 아리따움은 홀리데이 파티퀸 컨셉을 에뛰드하우스는 비 마이 유니버스(우주 컨셉)를 네이처리퍼블릭은 사회적 브랜드 키뮤와 콜라보레이션을 잇츠스킨은 2018년 황금강아지의해를 맞이해 강아지 컨셉을 미샤는 홀로그램 글리터 컨셉을 스킨푸드는 캔디케인의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패키지 컨셉을 표방하고 있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2017 그린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캔들, 포푸리, 쿠션, 퍼 즐 컬렉션 등 총 18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이다. 시트러스허벌 계열의 '센티드 캔들 위시 어폰 마이 산타'와 파우더리플로랄 계열의 '센티드 캔들 위시 어폰 마이 루돌프'는 포근하고 달콤한 향으로 크리스마스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인기 스킨케어 제품 5가지로 구성된 '윈터스킨케어 퍼즐 컬렉션'과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어처세트', '마이 바디 미니어처세트'는 연말연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홀리데이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화려한 컬러감의 네일, 립 세트와 리미티드 쿠션 케이스, 마이 팔레트 세트도 출시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회적 브랜드 키뮤와 디자인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2017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7종을 선보였다. 올해 홀리데이 에디션은 순수한 시각으로 바라본 동화 속 산타 마을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를 감각적으로 담았다.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고 달려가는 산타, 큰 벌룬을 타고 내려오는 산타의 모습 등이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해주며, 입체적으로 제작한 단상자는 재미와 소장가치를 더해준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겨울철 필수품인 '쉐어버터 스팀크림'과 '핸드 앤 네이처 대용량 핸드크림',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대용량 수분크림', '제주 탄산 클렌징 워터' 등 베스트셀링 제품과 새롭게 선보인 '프로 터치 섀도 팔레트'로 구성됐다.

아리따움은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답게 휴일에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색을 모아 데일리 룩부터 화려한 홀리데이 메이크업까지 연출할 수 있도록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한 다양한 컬러로 구성됐다. '홀리데이 컬렉션'이란 이름에 걸맞게 가을, 겨울 런웨이 패션을 그대로 담아냈다. 화려한 골드 펄, 타탄체크 뿐만 아니라 모노톤의 하프 컬러링 등 다채롭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룩으로 스타일링하기 제격이다. '드리미 홀리데이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12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하나의 팔레트로 3가지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데일리로 연출할 수 있는 핑크 메이크업부터 섹시한 홀리데이 버건디 메이크업, 고급스러운 브라운 여신 메이크업 등 나에게 어울리는 조합을 골라쓰는 재미를 선사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겨울철 꼭 필요한 보습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월드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월드 에디션은 낭만과 사랑의 도시 ‘파리’, 자유와 유행의 도시 ‘뉴욕’, 신사의 도시 ‘런던’, 예술과 패션의 나라 ‘이탈리아’ 등 세계 대표 관광지에서 영감을 얻은 로맨틱한 일러스트를 디자인에 접목해 소중한 지인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건조한 겨울철에 꼭 필요한 보습 제품을 비롯해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하우스 퍼퓸 제품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에뛰드하우스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비마이홀리데이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비마이유니버스홀리데이컬렉션은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화려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비마이유니버스시리즈로 구성됐으며 멀티팔레트와 디어마이매트틴팅립스톡, 디어마이글라스틴팅립스톡이 메인 제품이다. 멀티팔레트는 은은한 음영 컬러와 다양한 포인트 컬러, 글리터를 담아 아이부터 치크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다. 컬러감이 선명한 매트틴팅립스톡과 부드러운 촉감의 글라스틴팅립스톡은 기존 인기 컬러 셀럽레드, 스키니베이지와 더불어 반짝이는 입술 연출이 가능한 3가지 신규 컬러를 선보이고 있다.

스킨푸드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컬러풀한 캔디처럼 달콤한 ‘메리 스윗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메리 스윗 홀리데이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캔디케인의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패키지가 돋보이는 홀리데이 한정 에디션이다. 이번 에디션에는 홀리데이 신제품을 비롯해 기존 스킨푸드 베스트 셀러의 리패키징 제품 그리고 연말 선물을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메리 스윗 후르츠 롤스틱’은 달콤하게 빛나는 컬러와 광택을 담은 쫀쫀한 밀착력의 투톤 그라데이션 롤스틱이다. ‘1호 캔디품은스윗롤’, ‘2호 젤리품은인생롤’, ‘3호 초코품은감성롤’으로 구성됐으며 주름 부각 없이 부드럽게 멜팅핏되어 오랜 시간 컬러감을 유지해준다. ‘생과일 멜로우 블러셔’는 맑은 컬러가 치크에 은은한 광을 선사하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로, 컬러는 화사한 코랄골드빛의 ‘1호 체리 스윗츠’, 은은한 핑크 베이지 쉬머링이 돋보이는 ‘2호 밀크 스윗츠’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잇츠스킨도 홀리데이컬렉션 ‘퍼피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 했다. 퍼피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은 라이프 컬러 팔레트, 라이프 글로우 미 립스 비글미 멍뭉미, 라이프 아이즈 트윙클_욜로 독 해피 퍼피 등으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