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기대감 없이 본품 구매 기회제공과 브랜드 홍보차원이 목적

[뷰티경제 한상익 기자] 국내 로드샵의 수능이벤트가 막이 올랐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지난 16일에 수능이 끝나야 한다. 뜻하지 않게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해 23일로 연기됐다. 때문에 로드샵들도 수능이 끝난 어제(23일)부터 일제히 수능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로드샵인 이니스프리는 빠졌다.

대부분의 로드샵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샘플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특정 화장품에 대해 30-50%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비슷하다. 기간은 23일부터 몇칠정도 시행하다. 아리따움만 12월31일까지 실시한다.

수능 이벤트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는 눈치다. A, B, C 로드샵의 복수의 관계자는 “어제 저녁때부터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생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수험표를 보여주며 무료 증정 샘플을 받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수험생들은 할인 화장품에 대해서는 몇 % 할인이 되는지만 확인하고 있다. 최근부터는 블랙 프라이데이서 보통 50-70% 세일이 진행되므로 이를 통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과거처럼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그리고 “해마다 비슷한 형태의 수능이벤트가 실시되므로 시장에서 더 이상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특히 로드샵이 툭하면 세일을 실시하므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큰 호기심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샘플을 사용한 후 본품 구매 기회 제공과 브랜드 홍보라는 점이 지속성을 갖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각 로드샵의 수능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아리따움은 23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예비새내기 필수템 구매시 스페셜기프트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풀커버 크림 컨실러를 우비하면 아리따움X크리스어퓨스 문구세트를 증정하고 마몽드 핑크파우치 와 랑방 아르페쥬 미니어쳐를 증정하고 있다.

더페이스샵는 23일부터 27일까지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한 품목 반값쿠폰(온라인전용, 한품목 동일제품을 두개 구매시 사용가능)을 제공한다. 토니모리는 23일부터 29까지다. 수험생에게 30~50% 할인(프로모션 중복불가, 특가제외, 잡화제외, 3,000원 미만 제외)헤택을 제공한다.

잇츠스킨은 23부터 26일까지다. 멤버십 가입 시 파워10 2종키트 증정 + 파워10 포뮬라 이펙터(11종) 30% 할인쿠폰 발급하고 있다. 스킨푸드는 23부터 26일까지다. 수험생에게 30% 할인쿠폰 발급해준다. 미샤는 23일부터 25일까지다. 수험표 지참시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미니어처’를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