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4월 첫 진출...BB크림이나 팩트같은 베이스가 인기

[4. 미샤]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언제부터 진출했습니까?

A. 2005년 4월입니다. 호치민에 1호점을 개설했습니다.

Q. 베트남에서 어떤 방식으로 판매(직영 또는 현지 유통 입점)하고 있습니까?

A. 현지 영업을 담당하는 에이전시를 두고 있습니다. 이 에이전시에서 직영점과 유통점을 함께 운용하고 있습니다.

Q. 현지에서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습니까?

A. 매 월 비슷합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1+1, 2+1 등의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기와 환경을 등을 고려해 적절한 이벤트 등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A. BB크림이나 팩트와 같은 베이스 제품입니다.

Q. 인기 이유는 무엇이라고 분석합니까?

A. 하얀 피부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습니다.특히 자외선이 강한 기후이다 보니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베이스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분석됩니다.

Q. 관세(7-20%)가 높은데 현지에서의 가격 저항력은 없습니까?

A. 베트남의 상대적으로 낮은 소득 수준으로 인해 미샤가 국내에서 고가 브랜드가 아님에도 현지에서는 가격이 높은 브랜드입니다. 여기다 관세까지 합쳐지면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A. 인구 및 경제성장성을 고려했을 때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지만 중국처럼 폭발적인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Q. 베트남 진출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합니까?

A. 제품 등록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제품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챙겨서 준비해야만 계획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봅니다. 

Q. 베트남 짝퉁화장품 대응 프로그램은?

A. 현재로서 짝퉁화장품에 대한 대응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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