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화장품 2018. 01. 02. Tue
화장품[1] 2017년 더페이스샵 베스트셀러 비결...‘가성비, 성분, 편리성‘품질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면서 자연 성분으로 승부해...

지난 2017년 국내 로드샵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베스트셀러로 꼽혔을까? 설문 인터뷰를 통해 조사했다. 선정 과정이 해당 로드샵의 자의적인 해석이다. 신뢰성을 낮을 수 있다. 하지만 나름대로의 근거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측한다. 인사이트를 통해 보면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본다. [편집자 주]

   
더페이스샵은 가성비와 차별화된 성분, 사용의 편리성으로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있다.

[1. 더페이스샵]

엘지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베스트셀러 1위는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을 2위는 닥터벨머 아토 솔트 크림을 3위는 플랫 벨벳&글로시 스틱이라고 각각 밝혔다.

2016년 하반기와 2017년 상, 하반기에 각각 출시한 제품들이다. 특히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원인은 높은 가성비와 성분의 차별화 그리고 기존의 사용의 어려움을 해결한 것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자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은 2017년 상반기에 나왔다. 인기 요인은 백화점 파운데이션 못지않은 제품력과 18000원이라는 낮은 가격이 적중하면서 2017년 가장 핫한 파운데이션 중 하나로 등극했다는 것이다.

특징 및 차별성으로는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5가지 컬러로 디자인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밀착력이 높은 염료를 채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사용한 몇 명의 소비자들의 후기에서 ‘가볍게 발리고 끈적임이 적다. 커버력이 아쉽다. 지속력이 좋고 자연스럽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 닥터벨머 아토 솔트 크림은 2016년 하반기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을 포뮬러에 적용하고 정체성을 높이기 위한 보습력을 높인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징 및 차별성으로는 사해 소금 8% 함유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해주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촉촉하고 끈적이지 않는다. 흡수가 잘되고 보습력도 좋다. 민감한 피부에 좋다’고 평가해 제품 고유의 기능과 목적에 어긋나지 않고 있다.

플랫 벨벳&글로시 스틱은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트렌드를 반영한 12가지 컬러와 글로시, 벨벳 두 가지 제형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입술 선은 쉽게 그리고 면은 꼼꼼하게 채울 수 있는 유니크한 플랫 형태의 제품 모양이라고 판단된다.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촉촉하고 색이 선명하다. 색이 예쁘고 가지고 다니기 좋다. 발림도 좋고 독특한 모양 때문에 정교하게 바르기 편하다’고 평가해 고유의 기능을 그대로 느끼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