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유해성분 극소화시키고 소비자의 선택권 추구...

이니스프리는 화학성분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명하다.

특히 중국에서는 국내와 같이 현지에서 로드샵을 직영체계로 운영하면서 중국 기업들의 벤치마킹을 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또 사드 분제가 불거지자 미국 뉴욕 시장 등 해외 개척을 하면서 또다른 역사를 만들고 있다.

2017년 한해동안 이니스피리는 수많은 제품 가운데 베스트 셀러로 1위에 비자 시카밤을 2위에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마스크를 3위에 마이 팔레트를 각각 선정했다. 화산송이는 제주도의 화산송이를 성분으로 한 마스크로 오래 전부터 널리 알려진 제품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이들 베스트셀러는 점점 더 중요해지는 화학성분을 배제한 천연성분을 강조하거나 부위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소지자 자신이 원하는 컬러만을 골라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선택권을 향상시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비자 시카밤는 2017년 2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점점 화학성분을 기피하는 사회적 현상에 따라 천연 유래 성분은 강화했다. 특히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처방하지 않은 것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고순도 파우더 정제 방식으로 얻어낸 유효성분 ‘센텔라 아시아티카 4X’를 함유해 피부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피부 보호력이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부드럽게 잘 발리고 성분은 순한 것 같다. 피부가 예민해질 때 사용하면 좋다. 건성피부에는 보습이 조금 아쉽다. 피부진정에 좋다’고 평가해 해당 제품이 추구하는 철학과 비슷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마스크는 2017년 5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부위별로 사용하는 ‘멀티 마스킹 활용법’으로 사용 시 재미 요소를 지녔기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컬러와 기능으로, 팩하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멀티마스킹 팩이다. 뿐만 아니라, 워터 젤 클레이 타입, 트렌스포밍 타입 등 기능에 따라 제형을 3가지 타입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에서 ‘사용하고 나면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진다. 부드럽게 발리고 세안 후에도 촉촉하다. 가격도 저렴하고 성분도 좋다. 컬러별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좋다’고 평가하고 있다.

마이 팔레트는 2017년 5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메이크업 제품만 골라 담을 수 있는 메이크업 팔레트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중중한 발상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컨투어링, 컬러코렉터, 컨실러 등 다양한 컬러와 7가지 유형의 메이크업 제품을 하나에 담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자석 타입의 용기로 손쉽게 내용물을 빼고 끼워 구성할 수 있으며, 케이스 역시 S(4구), M(8구), L(18구)로 세분되어 있어 원하는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색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편하다. 빨리 화장할 때 편하고 좋다’고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