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흑설탕 등 먹거리를 통한 접목과 두번 숙성으로 차별화...

스킨푸드는 먹거리를 통한 화장품 개발과 두번 숙성이라는 차별성으로 베스트 셀러를 만들고 있다.

[3. 스킨푸드]

스킨푸드는 국내 처음으로 먹는 것과 화장품을 결합시킨 주인공이다.

현재까지 그동안 인류가 지속적으로 섭취해온 다양한 식물과 과일 등을 가지고 꾸준하게 제품 개발을 해 오고 있다. 특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다른 경쟁 로드샵들이 지속적인 세일을 해도 이를 실시하지 않는 등 고집스러운 면이 있다. 결국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에 거부할 수 없어 세일을 하고 있다.

고집 혹은 자기 주장이 확고한 스킨푸드는 2017년 베스트셀러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블랙슈가 퍼펙트 리셋크림 그리고 피치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를 내부적인 기준에 따라 각각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꿀과 흑설탕이 베이스다. 모두 자연성분이 특징이다. 특히 블랙슈가 크림의 경우에는 스킨푸드의 기둥이다. 설립 초기부터 인기를 끌면서 스킨푸드라는 브랜드를 알린 주인공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진화되면서 이번에는 흑설탕 크림으로 재해석됐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2017년 10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꿀을 성분으로한 천연성분과 발효라고 분석하고 있다. 기존 스킨푸드 베스트셀러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보다 더 진해진 숙성된 프로폴리스를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10일간의 정성으로 옹기에서 발효 숙성된 진한 프로폴리스라도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바르고 자면 진정도 되고 촉촉하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바로 스며든다. 민감성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속 당김에 좋다“고 평가해 꿀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성질이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블랙슈가 퍼펙트 리셋크림이다. 2017년 8월에 나왔다. 인기 요인으로는 미네랄과 영양이 풍부한 비정제 설탕인 블랙스트랩 당밀과 보습 성분이 함유했기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흑설탕추출물과 맑은 청주를 통풍성이 뛰어난 전통 옹기에 담아 숙성시켜 완성한BIO-TONE UP™ 성분이 피부를 맑게 톤업 시켜 주고 저자극 수분 각질 케어 성분인 PHA성분이라는 것.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부드럽게 펴 발리고 흡수력도 좋은 편이다. 끈적임이 없는 편이다. 번들거림이 적고 무겁지 않다’고 평가하고 있다.

피치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다. 2017년 3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은 얼굴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등에 멀티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고운 입자감으로 뽀송 뽀송한 복숭아 피부를 선사하는 노세범 파우더라는 것.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를 통해 ‘작아서 휴대하기 좋다. 향이 좋고 퍼프가 부드럽다. 입자가 곱다’고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