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화장품 2018. 01. 08. Mon
화장품[5] 2017년 에뛰드 베스트셀러 비결...'다양성과 선택권'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동시에 해결해줘...
   
한개의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면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5. 에뛰드하우스]

우리나라에서는 맥과 같은 세계적인 색조화장품으로 성공하기 어려운 토양이다. 때문에 우리나라는 색조 보다는 기초의 경쟁력이 강하다. 아무튼 척박한 환경 속에서 에뛰드하우스는 국내 대표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쉽지 않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그동안 글로벌 브랜드와 어려운 경쟁을 하면서 가격 대비 품질이라는 ‘가성비’를 앞세우며 국산 색조화장품 대체효과를 거두고 있다. 2017년의 경우에도 ‘섀도우 팔레트’ 시장에서 신제품이 새롭게 주목을 받았다.

팔레트는 하나의 제품 속에 다양한 컬러가 구비돼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경우에도 팔레트 안에 자기가 원하는 컬러를 골라서 사용해 이슈를 모았다. 결국 소비자들은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에뛰드는 2017년 한 해 동안 주목받은 제품으로 디어 달링 워터젤 틴트와 플레이 컬러 아이즈 체리블라썸(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섀도우 팔레트) 등 세 가지를 선정했다. 섀도우 팔레트가 대세다.

디어 달링 워터젤 틴트는 2017년 5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으로는 아이스크림 모양의 귀여운 패키지다. 특징 및 차별성은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한 컬러가 촉촉하게 입술에 녹아 드는 수분 틴트이다. 색소가 균일하게 착색되어 첫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된다.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솝베리 열매 추출물이 사용됐다는 것.

소비자들은 사용 후기에서 ‘디자인이 작고 귀엽다. 촉촉하고 발림성이 좋다. 색상이 여리여리하고 쨍하지 않다. 색도 무난하고 저렴한데 지속력이 조금 아쉽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 플레이 컬러 아이즈 체리블라썸(섀도우 팔레트)는 2017년 3월에 출시됐다. 인기 요인으로는 봄에 어울리는 브라운, 버건디, 핑크, 오렌지, 화이트 등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10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다.

사용 후기에서도 ‘발림도 좋고 색감도 예쁘다. 모든 색이 다 예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컬러가 다양하고 예뻐서 유용하다. 가루날림도 별로 없고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에 딱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섀도우 팔레트)는 2017년 8월에 나왔다.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 인기 컬러 4종에 신상 컬러 6종이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베이스부터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징 및 차별성은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고 또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다.

사용 후기에서는 ‘색 조합이 잘되어있다. 가루날림이 별로 없고 매트하게 발라져서 번지지 않고 오래간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여러 가지 색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