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분기 매출 1조3421억원, 영업이익 903억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17년 6조 29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7315억원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1일 이같은 내용의 실적을 공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국인 관광객 유입 감소 영향으로 주요 뷰티 계열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역성장하며 매출은 10.0%, 영업이익은 32.4%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한 주요계열사별 실적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이 9% 감소한 5조 1238억원, 영업이익은 30% 감소한 5964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인 관광객 감소 영향에 따른 국내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의 위축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3조 3474억원, 해외 사업 매출은 7% 성장한 1조 820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의 경우 관광객 감소에 따른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 내 영업 부진으로 역 성장했다. 매출은 16% 감소한 3조 347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4177억원으로 38% 감소했다.

반면 해외사업은 매출이 7% 증가한 1조 8205억원 기록하면서 선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8% 줄어든 19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아시아 매출은 10% 성장한 1조 7319억원, 북미 매출은 1% 감소한 529억원, 유럽 매출은 롤리타렘피카 브랜드 라이선스 종료 영향으로 47% 감소한 357억원에 그쳤다.

 

이니스프리는 관광객 감소 영향으로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 내 로드샵 매출이 부진했다. 이에 따라 매출은 16% 감소한 6420억원, 영업이익은 45% 감소한 1079억원을 기록했다.

에뛰드 또한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 내 로드샵 매출이 부진했다. 에뛰드 매출은 18% 감소한 2591억원, 영업이익 86% 감소한 42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에스쁘아는 온라인 및 면세 채널 판매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쁘아 매출 14% 성장한 432억원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업적자 지속됐다.

 

에스트라는 메디컬뷰티 브랜드(아토베리어, 리제덤RX)와 이너뷰티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에스트라 매출 10% 성장한 1141억원, 영업이익 59% 성장한 34억원을 기록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녹차실감', '트루싱크염모제' 등 대표상품의 견고한 판매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매출은 5% 성장한 834억원, 영업이익은 9% 성장한 175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8년은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며 “올해는 중동, 호주, 미국은 물론 아세안 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주요 브랜드들의 글로벌 신규 시장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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