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출시 지속되면서 '자외선차단제' 첫 진입

엘지생활건강 등 국내 화장품사가 크림 시장으로의 진입이 지속되고 있다.

반면 리리코스의 경우에는 일찌감치 PA++++ 자외선 차단제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봄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 얼굴용 마스크가 아닌 발 전용 마스크 팩도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주 국내 브랜드들의 신제품 출시는 구정 특수 등 때문에 지난주에 비해 다소 적다. 엘지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백화고 버섯의 발효 성분의 크림을 코리아나는 철갑상어 알의 성분을 담은 캐비어크림으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 봄 자외선 차단제 시장도 시작되고 있다. 리리코스는 수분감을 갖춘 가장 강력하게 자외선 B와 A를 막아주는 SPF50+/PA++++로  나인위시스는 자외선차단 기능을 가진 톤업크림으로 각각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얼굴용 마스크 팩의 출시가 이어졌다. 하지만 이번에는 허브성분을 함유한 발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국소부위용 마스크 팩이 나왔다.

다가오는 봄 시장을 겨냥한 자외선차단제 시장이 열리고 있다.

한편 각 브랜드가 출시한 제품은 다음과 같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

‘이자녹스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은 168시간 저온 자연숙성으로 얻은 ‘트루 에이징 익스트랙트™’ 성분을 담았다. 유수분 밸런스 및 광채, 피부장벽을 케어해 주는 특징이 있다.

‘트루 에이징 익스트랙트™’는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는 강인한 생명력의 ‘인동초’와 땅과 나무의 기운으로 태어난 귀한 버섯 ‘백화고’를 백옥 광산에서 솟아난 맑고 깨끗한 물로 냉침 추출한 뒤, 경북 문경 부운령의 13℃ 동굴에서 168시간동안 자연숙성해 자연의 에너지를 최적의 상태로 끌어낸 성분이다. 

◇코리아나화장품, 위네이지 캐비어 스페셜 크림
‘위네이지 캐비어 스페셜 크림’은 바다의 블랙 다이아몬드로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한 벨루가 캐비어 추출물을 함유했다. 특히 피부 속 수분을 관장하는 콘드로이친 황산이 다량 들어 있는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더했다. 쭉쭉 늘어나는 특별한 제형의 고보습 영양 크림이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모이스처라이징’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모이스처라이징 SPF50+/PA++++’는 기존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SPF50+/PA+++’에 수분감과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강화해 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PA+++에서 PA++++로 업그레이드 해 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줄 수 있다.

심해 605m의 해양심층수에서 농축 과정을 거쳐 얻은 씨솔트 성분을 담아 미네랄이 풍부하며, 해조 발효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 비타민 E 유도체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항산화 기능을 부여하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것.

◇나인위시스 배니싱밤 프리미엄 SPF21 톤업크림
‘배니싱밤 프리미엄 SPF21(Vanishing Balm Premium SPF21)’ 톤업크림은 정제수 대신 온천수를 비롯, 자연유래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 필요없이 반사판처럼 빛나는 화이트닝이 가능하다. 

◇텐마인즈 아쿠아쿠 ‘풋 스트레스 제로팩’ 
풋 스트레스 제로팩은 건조한 날씨와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쉽게 갈라지는 발에 보습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발 전용 팩이다. 타우린, 비타민E, 오미자추출물, 홍삼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로회복, 피부 항산화, 피부 트러블 억제, 피지 조절 등 다양한 종류의 피부 개선을 돕는다. 이외에도 로즈마리, 라벤더, 타임, 센티드제라늄, 티트리,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스피어민트, 레몬밤, 오레가노 등 10가지 허브 성분을 함유했다.  아로마 테라피 기능(향)에 따라 에너지밤, 해피써클, 미니포레스트, 크리스탈 클리어의 4가지 라인이다. 각 제품별로 온열효과, 각질 연화 및 주름 개선, 쿨링효과 및 붓기완화, 세라마이드 극보습 기능을 특화시켰다.

◇라포랩, ‘레드스팟 딥포어 클렌징 오일’
‘레드스팟 딥 포어 클렌징 오일’은 피부 전문 임상기관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무자극을 입증 받았다. 잇꽃씨오일과 올리브오일 등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을 독특하게 블랜딩해 물에도 쉽게 용해된다.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과 잔여물, 블랙헤드와 각질, 번들거리는 피부를 부담 없이 깔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또한, 토코페롤(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탄력관리에도 효과적이며, 티트리 오일 성분이 피부 진정 및 모공 수렴에도 도움을 준다. 전성분 82%가 자연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