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법 위반 업체에 광고정지 등 행정처분

큐어맘 바디크림과 에스엠케이 파워링클 아이크림이 화장품 법을 위반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정지처분을 받았다. 이와 함께 쿠쿠이넛 바디오일, 라벤더 바디 오일, 피토나이아신 화이트닝 톤업크림 등의 제품도 광고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았다.

 

식약처에 따르면 에스큐어는 ‘큐어맘 바디크림’을 자사 홈페이지에 튼살 사진과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신체 및 급격한 체중변화 등으로 발생하는 피부 튼살과 피부 손상을 방지합니다”라는 문구를 사용하는 등 화장품 법을 위반했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은 판매업무 정지 3개월 및 해당품목 광고업무 정지 3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행정처분 기간은 3월 7일부터 6월 6일까지다.

홀인원코스메틱의 ‘에스엠케이 파워링클 아이크림’은 제품표준서 및 품질관리기록서를 보관하지 않은 것은 물론 제조번호별 품질검사를 하지 않고 판매하다 적발됐다. 즉 화장품 법 제5조제1항을 위반해 판매업무 정지 1개월과 시정명령 처분을 받았다. 기간은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다.

이와 함께 고은재의 쿠쿠이넛 바디오일과 라벤더 바디 오일도 3개월간의 광고정지 처분을 받았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 회사는 위반내용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쿠쿠이넛 바디오일’ 등의 품목을 자사 블로그 및 매장 등에서 판매하면서 ‘가장 높은 불포화지방산, 약하고 가려운 피부, 피부 세포 재생에 뛰어난 효과’ 등 화장품 법을 위반한 내용을 게시해 적발됐다. 광고정지 기간은 3월 7일부터 6월 6일까지다.

삼성코스메틱은 자사제품 에스엠케이 파워링클 아이크림 일부 제품의 제품표준서, 제조관리기록서 및 품질관리 기록서를 보관하지 않아 적발됐다. 식약처는 해당 품목에 대해 제조업무 정지 3개월의 처분을 내렸다. 행정처분 기간은 3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다.

(주)에이빌코리아 피토나이아신 화이트닝 톤업크림은 ‘지속력 24시간’, ‘24시간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화이트닝을 원할 때’ 등의 화장품 법을 위반한 문구를 활용한 광고를 게재하다 적발됐다. 이 제품은 광고업무 정지 2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광고정지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1일까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