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에어,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등 스칸디나비아 온라인 론칭

지난 주에도 마몽드를 비롯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이 이어졌다.

세계적인 뷰티 체인망인 얼타에는 마몽드가 세포라에는 세러데이스킨이 각각 론칭했다. 리얼스킨은 태국의 홈쇼핑 채널에 본에어는 다소 생소한 스칸디나비아(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온라인 쇼핑몰에 진입했다. 

마몽드, 세러데이스킨, 리얼스킨, 본에어 등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마몽드, 미국 시장 본격 진출

마몽드가 미국 뷰티 유통 업체인 ‘얼타(ULTA)’에 입점하며 미주 시장 공략에 첫걸음을 내디뎠다. 1991년 론칭한 마몽드는 2005년 중국을 시작으로 태국(2016년), 말레이시아(2016년), 싱가폴(2017년)에 차례로 진출하여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였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아름다움을 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미주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마몽드는 미주 시장 진출에 앞서 현지 소비자들에 대한 고객 분석과 사전 상품 테스트를 통해, 주력 상품을 포함하여 스킨케어 21개와 메이크업 6개 등 총 27개 품목을 선정했다. 마몽드는 이번에 약 200개 얼타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향후 입점 매장 확대를 통해 미국 전역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세러데이스킨, 미국 세포라 161개 오프라인 매장 확장 입점

'세러데이스킨(Saturday Skin)'이 세포라의 미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매장에 입점하며 글로벌화를 가속하고 있다. 작년 10월 세포라 미국 온라인몰에 입점 이후 해외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말 미국 내 161개 오프라인 매장에 확장 입점한다. 또한, 3월 중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4개 국가에서 총 37개의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과 각국 온라인몰에도 동시 론칭할 예정이다. 세러데이스킨은 세포라 뿐만 아니라 미국 백화점 노드스톰, 영국 백화점 펜윅스 등 세계 각국에 진출하며 해외 화장품 시장 영토를 확장 중이다.

리얼스킨 유스21 영양크림, 수분앰플 태국 홈쇼핑 진출

리얼스킨의 ‘유스21 영양크림과 수분앰플’이 태국 홈쇼핑인 ‘true shopping’ 방송에 진출하며, 리얼스킨의 태국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영양크림, 수분앰플, 레드진생크림은 한국인의 에너지 홍삼 성분을 기초로 주름 없는 탄력 피부와 활력 있는 동안 피부로 개선시켜주는 기능성화장품이다. 리얼스킨은 국내 스타필드 부츠 드럭스토어 입점뿐만 아니라 태국, 말레이시아, 중국 등 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태국을 기점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와 미국 유럽 국가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본에어(BONAIR) ”스칸디나비아 온라인 뷰티 스토어 '뱅거헤드' 입점”

본에어가 스칸디나비아(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온라인 뷰티 스토어인 뱅거헤드(Bangerhead)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본에어는 발효오일 스킨케어 브랜드로 발효 오일은 일반 오일보다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성분을 전달해주며 흡수력이 높아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대하여 세계 각국 화장품 인증 기관 중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유럽인증(CPNP)을 취득해 품질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15일부터 4일 간 진행되는 ‘2018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에 참석하여 많은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