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브랜드 중심으로 편의점과 부츠 등 드럭스토어 진입 주목...

지난 3월 초순까지만 해도 국내 화장품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4월로 접어들면서 중견 및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보다는 국내 유통 채널로 진입이 이뤄지고 있다. 그동안 화장품의 메스 채널로 각광받지 못했던 편의점과 부츠 등 드럭스토어의 진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클라뷰, 롭스 입점

클라뷰가 롭스 이태원점에 입점했다. 클라뷰는 이태원점을 시작으로 롭스 전 매장에 입점할 계획이다. 롭스에 입점한 제품은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으로 그 외 스킨케어 제품들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한편 클라뷰는 지난해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신세계 시코르 강남역점, 코엑스점, 대구점에 이어 롭스 전 지점에 입점하여 오프라인 유통 판매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시오리스(sioris), 롭스 입점

시오리스가 롭스 이태원점에 입점했다. 입점한 제품은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 해주는 약산성 클렌저다. 시오리스는 롭스 이태원점을 시작으로 전국의 롭스 매장 약 50곳을 통해 시오리스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NP, CU편의점, 홈플러스 입점

SNP 화장품의 ‘텐션 리프팅 마스크’가 CU편의점에 입점했다. 입점한 제품은 ‘텐션 리프팅 마스크’로, ‘블루 텐션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와 ‘레드 텐션 퍼밍 리프팅 마스크’이다. SNP의 이번 편의점 유통 채널 진출은 변화하는 국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일상과 더욱 밀접해진 편의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다.

또 홈플러스에 입점했다. 홈플러스에 입점한 제품은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다이아몬드 브라이트닝 앰플 마스크, 골드 콜라겐 앰플 마스크 3종과 애니멀 타이거 링클 마스크, 애니멀 수달 아쿠아 마스크, 애니멀 팬더 화이트닝 마스크, 애니멀 드래곤 수딩 마스크 4종이다. SNP 화장품은 유통채널 진출을 통해 국내 마스크팩 시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히든랩, 세븐일레븐 입점

히든랩이 세븐일레븐에 입점했다. 입점한 제품은 ‘스킨세이버 듀오 키트’로 컨센트레이트와 유스 에센스로 구성되었다. 히든랩은 전국 세븐일레븐 주요 매장에 입점하여 1인 도시 여성을 공략할 계획이다.

실큰 코리아, 신라면세점 제주점 입점

실큰 코리아가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입점했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입점한 제품은 고주파 피부 관리기 페이스타이트, 고주파 바디관리기 실루엣, 올 인원 각질관리기 네일&페디프로, 안티에이징케어 의료기기 페이스에프엑스, 제모기 글라이드 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했다. 한편 실큰 코리아는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샘물, 롯데백화점 잠실점 입점

정샘물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입점했다. 정샘물은 지난해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플롭스(PLOPS)’ 오픈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신촌점,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와 대구점 등에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입점했다. 이번 잠실점 오픈은 2030 젊은 여성들과 해외 관광객과의 접점을 극대화해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라운드플랜, 신세계 시코르 대전 둔산점 입점

그라운드플랜이 신세계 시코르 대전 둔산점에 입점했다. 그라운드플랜의 ‘24H 시크릿 미스트 플러스’는 위치하젤 추출물과 캐모마일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수분 공급, 피부 진정,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한편 그라운드플랜은 부산 센텀시티 시코르, 대구 시코르, 고양 시코르 등의 입점을 시작으로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입점하며 신세계 인천 시코르와 영등포 타임스퀘어 시코르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틴크러쉬, 대구백화점 코스메피아 입점

틴크러쉬가 대구백화점 코스메피아에 입점했다. 틴크러쉬의 ‘스위치 온 틴트’와 ‘코팅 립 락커’, ‘프라블럼 쿠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립 컬러 제품과 쿠션, 팩트를 비롯해 커버 컨실러, 마스카라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틴크러쉬는 이번 대구 코스메피아 입점을 시작으로 H&B 매장 등 다양한 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에스테덤, 부츠 입점

에스테덤이 부츠 자양점에 입점했다. 에스테덤은 ‘셀룰러 워터 미스트’를 비롯, 클렌징, 화이트닝, 히알루로닉 라인 등 20여 가지 스킨케어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 제품에 핵심 특허 기술 ‘셀룰러 워터(Cellular water®)’가 함유되어 가장 이상적인 피부 속 환경 조성 및 원활한 대사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스테덤은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강남·대구·센텀시티·고양·광주·강남역·코엑스점과 부츠 명동·고양·하남·코엑스·IFC몰·대구 월배·자양점에 입점해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