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000억 위안으로 성장...중국 로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경합 예상

최근 ‘化妆品招商加盟 火爆化妆品招商网’은 오는 2019년까지 중국의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진단했다. 지속적인 시장 성장과 관세 정책, 제4차산업혁명 등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 중국화장품 산업 규모는 지속 성장 (中国化妆品产业规模继续稳健增长)

2018년에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규모가 4,000억 위안을 초과할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유통 채널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온라인채널의 거래 규모가 50% 정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2018年预计中国化妆品市场规模将超过4000亿元人民币,其中线上交易规模将占据半壁江山。)

또 현재 중국에서 국내 화장품 생산허가를 받는 기업들이 이미 4,000여 개 넘어섰다. 국산 화장품 종류가 거의 50만개에 이르고 있다. (目前国内获得化妆品生产许可证的企业已经有4000多家,国产化妆品种类接近50万种。)

따라서 2018년에는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경쟁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있다. 그만큼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 치열해지겠지만 전반적으로 보면 화장품 시장규모가 꾸준한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应该说大量中小企业将在2018的竞争中出局,市场竞争洗牌加剧,而整体化妆品消费的市场规模将持续稳健增长。)

2. 화장품 관세 인하 영향 (化妆品关税下调,品类市场竞争惨烈)

중국은 2017년 12월1일부터 해외 수입 화장품의 관세율을 조정했다. 인하폭은 50%를 넘는다. 한편 중국 정부는 향수와 색조화장품은 10%에서 5%로 기초화장품과 마스크 팩, 샴푸는 6.5%에서 2%로, 모발 염색제는 15%에서 5%로 각각 낮췄다. 총 187종이고 관세인하 품목은 주로 영유아용품, 화장품, 의류, 전자제품과 식․약품 등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수요가 높은 소비재다. (自2017年12月1日起进口化妆品关税调整,由6.5%—10%调为2%—5%,下调幅度超50%。)

향수, 입술화장품, 눈화장품, 네일화장품 등 관세는 비교적으로 크게 인하했다. 기초 화장품보다 이 정책은 색조화장품에 미친 영향이 더 크다. 특히 현재 중국 색조화장품산업은 조금 약한 상황이므로 많은 유럽, 미국, 일본, 한국 화장품 등의 중국시장 진출이 활발할 것이다. (其中香水、唇用化妆品、眼用化妆品,指甲化妆品等税率调整幅度较大。相对于护肤品而言,彩妆受政策影响大,特别是目前国内彩妆品牌相对较弱形势下,不少欧美或日韩小众彩妆品牌以此为契机大举进攻中国市场。)

따라서 2018년은 해외 화장품과 중국의 국내 화장품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기업들의 경쟁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应该说2018年进口化妆品与本土化妆品之战将会非常惨烈,当然消费者将从中受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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