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샵과 립스틱 무인 판매 샵 성행할 듯...

국내 화장품산업도 제4차산업혁명의 물결을 거부하지 못하고 있다. 2017년부터 일부 브랜드가 가상 및 증강현실 도입과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화장품, 계산대와 계산원이 없는 매장, 인공지능 뷰티컨설던트 개발 등이 시도되고 있다.

중국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인공 지능을 활용한 뷰티제품들의 개발이 시도되고 있다. 게다가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무인 판매 방식 도입 등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몰이 오프라인 무인판대에 진출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3. 화장품 인공지능 혁명 폭등(美妆智能革命的迅猛发展)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의 발전에 따라 화장품 산업도 지능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随着人工智能AI等前沿科技的高速发展,美容化妆品行业也正兴起一场美妆智能革命风潮。)

지능 미용기기와 미용 도구가 계속 등장하고 있다. 전통적인 메이크업 혹은 스킨케어 모드는 지금 인공지능으로부터 세찬 공격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여러 가지의 인공지능미용기기 그리고 인공지능 마스크 팩 기기, 메이크업 디자인 기기 등이다. 앞으로 지능미용기기와 휴대용 미용도구가 점점 더 많이 여성의 일상생활에 파고들어갈 것이다. (智能化的美妆仪器和工具不断涌现,冲击着传统的美妆护肤模式。比如各类智能美容仪、智能花卉面膜机、美容配方设计器等,相信越来越多智能美妆仪器和便携类工具将走进都市女性的日常生活之中。)

4, 새로운 화장품 판매 모드 도입(化妆品新零售创新模式闪耀登场)

각 업종에서 새로운 소매 모드 혁명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화장품 산업은 또 그중에 하나이다. 지능 구매안내 시스템, DIY셀프 체험, 무인결산시스템 그리고 소비 빅데이터 계산 시스템의 발전이 미용 화장품 산업의 소매방식을 많이 바꿔나갈 것이다. 따라서 여성 소비자의 소비체험과 메이크업 가상 장면을 중시하는 샵들이 점점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各行业的消费零售正热火如荼的展开,化妆品新零售也不例外,智慧导购系统、DIY自助体验、无人收银系统,以及消费大数据算法系统,推动着美容护肤新零售终端的改头换面,一批注重品味女性消费体验和场景价值的创新店铺将快速脱颖而出。)

예를 들면 알리바바 소속 티몰 연합 뷰티브랜드인 마리달가(MARIE DALGAR)는 립스틱 무인판매기 산업에 진출한 사례다. 소비자들이 타오바오만 이용해 QD코드를 스캔하고 마리달가의 티몰 인터넷 가게를 팔로우한 후 결산하면 바로 아까 골라놓은 립스틱을 가져갈 수 있다. (比如阿里巴巴的天猫联合美妆品牌玛丽黛佳进军无人口红售卖机,消费者只要打开手机淘宝扫一扫二维码对玛丽黛佳的天猫店铺进行关注并付款,就能从贩卖机取走选好色号的口红。)

테스트 기간의 데이터에 따르면 판매기는 3일동안 립스틱 판매량은 약 1600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평균 1분당 1개가 판매된 셈이다. 하루에 1대 기기에서 립스틱 수량은 매장 전문 판매대의 일주일 판매량과 비슷하다. 앞으로 이런 화장품 무인판매기는 중국 각지에서 수천 대를 설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从测试期数据统计,售卖机3天售出近1600支口红,在有效时间内平均一分钟卖出一支,一台机器单天售出数量相当于线下专柜一周销量。这种无人美妆售卖设备预计将在全国多地铺设数千台。)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