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을 중시하고 나만을 위한 맞춤화장품, 천연화장품 선호도 높아져...

국내의 화장품은 로드샵이 나타나면서 차별성 즉 개성이 있는 화장품 시대에 진입했다. 한정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노력이다. 또 몇 년 전부터는 브랜드의 일방적인 강요가 아닌 소비자가 스스로 기호에 따라 색을 고르고 맞추어 사용하는 제품이 등장해 보급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그동안 간헐적으로 제기돼온 안전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됐다. 화학물질에 대한 위해성 때문이다. ‘케미 포비아’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다. 화장품도 안전한 화장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20대 여성들이 주요 소비계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개성을 가진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나의 피부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화장품과 안전성을 고려한 천연 및 유기농화장품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7.패션 있는 개성적인 화장품 등장(潮个性品牌风起云涌)

90후,00후(중국 20대,10대) 젊은이들이 주도한 화장품시대에서 개성을 갖고 있는지 없는지가 치열된 화장품 경쟁 중 성공할 수 있는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在90、00后年轻潮男潮女已成为美妆时尚先锋的时代,塑造极具个性的品牌文化成为在竞争中异军突起的关键。)

8.개인별 맞춤화장품(护肤品私人定制轻松便捷)

개인별 맞춤화장품이 유행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맹목적으로 고가 화장품을 추구하는 게 아니라 피부상황, 생리연령, 수요, 통점(痛點), 기후 계절에 따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맞춤화장품을 요구하고 있다. (护肤品定制成为一种趋势,每个人其实应该有最适合自己肌肤现状、生理年龄、需求痛点、气候季节等指标相匹配的定制化护肤品系列,而绝对不应该是千人一面,甚至只是盲目追求大牌的护肤现象出现。)

그리고 피부 테스트기 ,빅데이터 AI 계산, 과학적인 기초화장품 만든 방법, 정기적인 제품 배달 등 개인별 맞춤화장품이 편리성을 높이면서 진입하고 있다. (另外智能肌肤测试仪、大数据AI算法、科学护肤品配制、定期产品配送等让个人定制变得轻松便捷起来。)

예를 들면 시세이도 가정용 피부관리시스템 ‘Optune’다. App앱으로 피부 사진을 찍어서 전송하면 Optune Zero에 올라가고 다음에 전문적인 분석을 거쳐 자신의 피부에 어울리는 로션과 에센스를 알려주고 있다.(比如资生堂家用护肤系统Optune发布,只要用手机App拍摄肌肤照片,所有数据都会上传到专门仪器Optune Zero,根据分析系统会为你搭配出专门的精华液和乳霜。)

9,천연 및 유기농화장품 초 인기(有机无添加护肤品大行其道)

화장품의 안전성이 거의 모든 여성들이 화장품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요소다. 유기, 천연, 무첨가가 제품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필수 조건이다. (化妆品安全性现在几乎成为所有女性消费者购买化妆品的首要考虑因素,有机、天然、无添加是保证产品安全的必要条件。)

블록체인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화장품 제품 원산지를 찾는 시스템이 더욱 개선되고 있다. 이 때문에 어떤 유기 무첨가라는 명의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치는 기업은 더 이상 없어질 것이다. 반대로 피부관리 안전성에 정말 노력하는 기업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받을 것이다. (随着区块链技术的发展,推动着化妆品产品溯源系统的完善,某些品牌只是在概念上忽悠消费者的所谓有机无添加炒作,将无所遁形。而真正致力于安全护肤的品牌企业将赢得消费者的信赖和推崇。)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